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 CEO 30여명 오늘 잠실 총집결…사실상 사장단회의 '긴장감 팽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늘, 롯데 마케팅 포럼…임직원 900여명 참석
황각규 사장·소진세 사회공헌위원장, 4명의 BU장 총출동
내달 22일 신동빈 회장 및 그룹 임직원 1심 선고
올해 하반기 사장단 회의 개최 불투명

롯데 CEO 30여명 오늘 잠실 총집결…사실상 사장단회의 '긴장감 팽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황각규 롯데지주 공동대표(사장)과 소진세 롯데그룹 사회공헌위원장, 이원준 롯데유통 BU장(business Unit, (부회장)과 이재혁 롯데식품 BU장(부회장), 송영덕 롯데호텔 &서비스 BU장(부회장), 허수영 롯데화학 BU장(사장) 등 롯데그룹의 핵심 인사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27일 오전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롯데 마케팅 포럼에는 롯데그룹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진(CEO) 30여명을 포함해 임원 900여명이 총출동했다. 매년 10~11월에 개최하는 하반기 사장단 회의가 올해는 개최가 불투명한 만큼 사실상의 사장단 회의인 셈이다.
앞서 황 사장은 이날 소 위원장과 4명의 BU장 등과 함께 포럼 직전까지 티타임을 가졌다. 롯데 주요 계열사 CEO도 배석했다. 황 사장은 티타임 직후 "이야기를 많이 나눴다"면서 "열심히 해야한다"고 말했다. 그는 롯데그룹의 현안 중 하나인 중국 롯데마트 매각 시점과 관련해 "잘 모르겠다"면서 "이것도 열심히 해야한다"고 말했다.

27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롯데 마케팅 포럼에 참석한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티미팅을 진행 중이다.

27일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롯데 마케팅 포럼에 참석한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티미팅을 진행 중이다.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그룹은 다음달 22일 신동빈 회장을 비롯해 황각규 사장 등 주요 임원들이 경영비리 혐의와 관련한 1심 선고를 앞두고 있다. 당초 이날 행사는 신 회장이 참석해 시상할 예정이었지만 황 사장으로 바뀐 것도 이와 무관치 않다. 이 때문에 이날 마케팅 포럼 분위기도 긴장감이 가득했다. 한 롯데 유통계열사 대표는 "이 시점에선 열심히해야한다는 것 밖에는 드릴 말이 없다"고 말을 아꼈다.

롯데그룹은 매년 상하반기 두차례 사장단 회의를 열었다. 하지만 지난해의 경우 검찰 수사로 인해 상반기 회의를 건너뛰고 같은해 11월30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사장단 회의를 열었다. 그룹의 롯데월드타워 이전을 앞두고 본격적인 '잠실 시대'를 예고한 것이다.
당시 신 회장은 회의에 참석한 40여명의 CEO들에게 중국 주역에 나오는 ‘궁즉변(窮則變), 변즉통(變則通), 통즉구(通則久)’라는 문구를 인용해 혁신을 주문했다. 궁하면 변하고, 변하면 통하고, 통하면 오래 간다는 뜻이다.

신 회장은 지난 7월17일 올해 첫 사장단 회의를 열고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발빠른 대응을 요구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은 빠르게 발전하고 있어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는 기업에게는 큰 위협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AI(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 신기술과 우리 사업의 연결 고리를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올해 사장단 회의 개최 여부는 불투명하다. 롯데 관계자는 "통상 10월말에서 12월 초에 개최한 만큼 이미 이미 일정을 확정해야 하지만 아직까지 아무런 이야기가 없다"면서 "올해는 어렵지 않겠냐"고 말했다.

이날 개최된 롯데 마케팅 포럼은 최신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자는 차원에서 2012년 첫 포럼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마케팅 포럼 주제를 '융합하다' '섞다'는 뜻의 'BLEND'로 정했다.

포럼 강연자로는 타일러 코웬 미국 조지메이슨대 경제학과 교수가 나서 '4차 산업혁명 시대, 인간은 기계와 상호작용하고 조화를 이루는 법을 터득해야 한다'는 주제로 강연한다.

한해 동안 롯데에서 가장 탁월한 마케팅 성과를 낸 계열사를 선정해 수상하는 마케팅 어워드에서는 '2917 계단 수직마라톤'(4월) '김자인 챌린지 555'(김자인 선수의 123층 월드타워 맨손 등반, 5월) 등 행사를 기획한 롯데물산에게 영광이 돌아갔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