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GS25가 도시락 가격대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4000원 이상이 2014년 34%에서 올해 78%로 43%포인트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4500원 이상 제품의 비중은 8%에서 21%로 13%포인트 뛰었다.
실제로 올해 각 100만개 수량 한정으로 선보였던 '유어스완전크닭', '완전크면돼지도시락'(각 4500원)은 모두 3주만에 '완판'됐다. 하절기 한정상품으로 선보였던 민물장어덮밥(1만900원), 통장어덮밥(5900원), 모둠초덮밥(4900원), 명절 한정 도시락이었던 한가위 도시락(6000원), 추석반상도시락(1만원) 등도 인기를 끌었다.
GS25는 이런 트렌드에 발맞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높인 프리미엄 도시락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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