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홈쇼핑 4社 생방송 한번에 본다…敵과 손잡은 11번가 모바일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홈쇼핑 4社 생방송 한번에 본다…敵과 손잡은 11번가 모바일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SK플래닛이 운영하는 오픈마켓 11번가는 국내 홈쇼핑 4개사의 실시간 TV생방송 서비스를 한 곳에 모아 모바일 11번가앱을 통해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11번가는 지난 6월 GS샵에 이어 최근 CJ오쇼핑과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 등 3개사의 홈쇼핑 생방송 서비스를 추가했다. 11번가 고객들은 국내 주요 홈쇼핑 방송 4개 채널을 한 모바일 화면에서 볼 수 있게 됐다.
홈쇼핑의 실시간 판매 방송을 보면서 바로 구매까지 할 수 있는 것은 이커머스 업계에선 11번가가 유일하다. 11번가에서 적립한 OK캐쉬백이나 T멤버십 등을 통해 방송 상품을 살 수 있어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다.

홈쇼핑 방송은 24시간 내내 11번가 모바일 앱에서 볼 수 있으며, 방송 중인 홈쇼핑 상품들은 TV방송과 동일한 가격으로 11번가에서 구매할 수 있다. 다만 자동주문전화(ARS)할인이나 방송시 카드할인 등의 혜택은 적용 불가하다.

본품 구매시 포함된 사은품도 그대로 받을 수 있다. 여행, 렌탈, 보험 등 상담이 필요한 무형제품 등은 전화 구매만 가능하며, TV홈쇼핑 생방송 중 제공하는 무이자할부 혜택 등은 적용되지 않는다.
홈쇼핑사의 전담 배송원이 상품 배송을 담당하며, 교환·반품시 전담 배송원이 직접 방문 수거를 해준다. GS샵과 CJ오쇼핑에서는 11번가에서 구매하는 고객을 위한 전담 고객센터를 운영한다.

한편, 지난 6월 11번가를 통해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시작한 GS샵의 경우 방송 시작 이전인 5월 한 달간 대비 최근 10월 거래액이 4.5배나 증가했다. 제일 많이 팔린 상품은 영양 간식인 ‘오트리 블랙에디션 고메넛츠’였으며, 이어 다이어트 제품 ‘풋사과에 빠지다 다이어트’, 붙이는 네일 상품인 ‘데싱디바 매직프레스 시즌7’ 순으로 선호했다.

이밖에 11번가는 지난 6월부터 모바일 앱 내 ‘홈쇼핑’ 탭을 따로 마련해 GS샵뿐만 아니라 CJ오쇼핑, 현대홈쇼핑, 롯데홈쇼핑의 제품 1만2100여개를 모아 판매하고 있다. 다양한 홈쇼핑사들이 내놓는 실속 인기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보고 구매할 수 있어 인기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