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오픈베이스, 삼성전자 73조 활용 M&A 투자 가능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성회 기자] 오픈베이스 가 삼성전자의 73조원 규모 인수합병(M&A) 투자 가능성에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오픈베이스는 30일 오후 2시20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60%(105원) 오른 4145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때 3.59% 오른 4185원까지 치솟기도 했다.
삼성전자가 미래 먹거리를 위한 대규모 투자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에 오픈베이스 또한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하만에 이어 대규모 M&A에 나설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특히 삼성은 전장부품 사업영역 확대를 위해 자동차 관련 기업의 추가 인수도 지속적으로 검토 중이다. 최근 홍콩에서 열린 투자자 포럼에서 삼성과 하만은 2025년까지 커넥티드카와 자율주행 분야에서 업계 리더가 되겠다는 '커넥티트 카 2025 비전'을 발표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인공지능(AI) 분야 역시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1분기 말 기준 삼성전자가 보유 중인 현금 등(현금 및 현금성자산, 단기금융상품, 단기매도가능금융자산)의 규모는 73조4000억원에 달해, 실탄도 충분하다는 분석이다.
오픈베이스는 삼성에스디에스에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컨트롤러(ADC) 통합관리 솔루션을 공급한 바 있어 '4차산업혁명 기대주'로 꼽히고 있다.




권성회 기자 stre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