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치킨값 오른다는데…탄핵 여파 더해져 매출은 상한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은 해당 기사와 무관함

사진은 해당 기사와 무관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헌법재판소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을 인용했던 10일 치킨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배달음식 전문 어플리케이션인 '배달의민족'에서 지난 10일 하루동안 치킨 주문건수는 전주대비 6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하루 동안 배달의민족에 접수된 치킨 주문수는 약 15만 건이었다. 또 배달의민족은 중식, 피자, 족발보쌈, 한식 등 전체 주문수도 전주대비 25% 가량 상승했다고 밝혔다.

치킨업체들도 이날 하루 특수를 누렸다. A치킨 프랜차이즈는 전주대비 20%가량 매출이 증가했으며 또다른 B치킨업체도 17%가량 는 것으로 알려졌다.

탄핵 인용 전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박 전 대통령이 탄핵될 경우 치킨에 맥주를 먹겠다는 메시지들이 다수 올라왔다. 직장인들을 중심으로는 점심에 회식으로 찜닭, 삼계탕 등을 먹거나 잔치국수를 먹었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이에 이날 치킨전문점들은 저녁에 주문한 고객들이 한 시간 이상씩 대기해야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예상치 못한 특수를 즐겼다.

한편 치킨업체들은 내달부터 가격인상을 현실화할 것으로 보인다.

국내 치킨업체 중 대형 프랜차이즈인 BBQ는 다음달부터 제품가격을 10%가량 인상할 계획이다. BBQ가 가격을 올리는 것은 2009년 이후 8년 만이다.

대표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은 마리당 1만6000원에서 1만8000원으로 2000원(12.5%) 오르고, '황금올리브속안심'(1만7000원→1만8000원), '자메이카통다리구이'(1만7500원→1만9000원) 등 모든 메뉴가 평균 9~10%씩 인상될 예정이다.

BBQ관계자는 "그동안 치킨 가격 인상을 자제해 왔지만 인건비, 임차료, 원부자재 가격, 물류비용 등이 지속적으로 늘고 배달 대행료 등에 대한 부담도 증가해 가격 현실화를 고려해왔다"면서 "인상안은 다음달부터 적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 1위 업체가 가격인상에 먼저 나서면서 타업체들도 속속 인상대열에 합류할 가능성이 높다.

업체 관계자는 "그동안 누가 먼저 올리느냐 서로 눈치만 보고 있었는데 아무래도 빅5 업체 중 한 곳이 올리게 되면 나머지 업체들은 봇물 터지듯이 줄줄이 올리게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