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주승용 의원, 국회차원에서 제도개혁 나서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국가개조위원회' 설치해 정국 주도, 제도 개선해야"
"김기춘, 우병우 모든 죄를 낱낱이 밝혀 반드시 응징해야"
"새누리당 국조특위 위원 위증교사 의혹 명명백백하게 밝혀 엄벌 처해야"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국민의당 주승용 의원(여수을, 4선)은 21일 실시된 국민의당 제1차 중진의원회 회의에서 “대통령 탄핵 소추 이후에 박근혜 시대를 청산하고 국가개조에 나서야 한다는 사회적 요구 커지고 있다”며 “지금 대선주자들을 중심으로 여러 개혁 과제들이 제안되고 있지만 그런 식으로 말만 무성하면 아무런 성과도 없이 시간만 낭비할 가능성이 있고, 국가개조는 개인적 문제가 아니라 정치권 전체의 시대적 과제이기 때문에 국회 차원의 공론화를 통해서 제도 개혁에 나서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주 의원은 “우리당도 소속 의원들과 각계의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가개조위원회> 같은 기구를 만들어서 보다 체계적이고 선도적으로 정국을 주도하고 제도도 개선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또한 주 의원은 우병우 전 민정수석에 관련해 “우병우 전 민정수석이 드디어 내일 청문회에 출석 할 것 같다”며 “법망을 교묘히 이용해서 어떻게든 청문회에 안 나오려고 하다가, 현상금까지 걸면서 국민여론이 들끓자 마지못해 나오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주 의원은 “우병우의 철벽 방어가 뚫리고 있다”며 “우병우는 민정비서관 시절 광주지검 세월호 수사팀에게 ‘해경 상황실 압수수색은 하지 마라’고 압력을 가한 사실이 드러났고 해경에게 업무상 과실치사를 적용하려는 검찰을 협박하고, 광주 검찰이 결국 과실치사를 적용하자 ‘좌천 인사’로 보복 했다며 명백한 수사 방해이고 명백한 직권남용 범죄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 의원은 “도피 끝에 청문회에 출석하는 우병우에게 따져 물어야 할 것들이 태산이다”며 “개인적 비리뿐만 아니라 이번 박근혜 게이트의 핵심 인물이고, 대통령을 망가뜨리고 이번 게이트를 기획, 실행, 묵인, 방조, 은폐한 장본인 이면서 검찰 수사도 그동안 받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주 의원은 “우병우와 김기춘은 법논리에 정통해 치밀한 수사가 필요하다”며 “박영수 특검은 김기춘과 우병우의 죄를 입증하기 위해 ‘김영한 비망록’을 단초로 모든 관련자들을 차례로 조사하겠다고 한다”, “모든 관련자들을 역추적하다 보면 시간은 걸리겠지만 정확한 증거를 찾는데 이만한 방법은 없을 것이다. 박영수 특검은 직권남용의 ‘끝판 왕’인 김기춘과 우병우의 모든 죄를 낱낱이 밝혀 반드시 응징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주 의원은 “새누리당 소속 국조특위 위원들이 청문회 ‘위증교사’를 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며 “이것이 사실이라면 헌정사상 초유의 일이고 그 자체가 국회의 부끄러운 민낯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주 의원은 “국조특위 청문위원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급회의를 가졌다”며 “우리 당은 일단 청문회의 본질을 흐리지 않기 위해 쟁점화 하지는 않기로 했습니다마는 이를 방치해서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주 의원은 “새누리당 위원들이 질문한 내용에 대해 증인은 마치 준비했다는 듯이 세세하게 답변을 했는데 고영태가 ‘용한 점쟁이’도 아니고 어떻게 질문을 미리 예언 할 수 있겠냐”며 “당사자들은 위증교사 의혹을 부인하고 있지만 특검에서 조사하면 진실을 밝히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위증교사에 대한 의혹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서 위증교사가 사실이라면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