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늘(2일)부터 ‘도깨비’ 마법 속으로…역대급 ’판타지 로코’로의 초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tvN 제공

사진=tvN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2016년 연말 안방극장에 폭풍을 몰고 올 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가 오늘(2일) 첫 포문을 연다.

이날 첫 방송 예정인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 그런 그들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신비로운 낭만설화다.
무엇보다 '도깨비'는 '로코 대가' 김은숙 작가와 '히트작 메이커' 이응복 감독이 '태양의 후예' 이후 또 다시 의기투합한 작품. 여기에 공유·이동욱·김고은·유인나·육성재 등 대한민국 대세 배우들이 총출동해 지금껏 한 번도 접하지 못했던 '레전드 판타지 로코'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이와 관련 2016년 마지막을 마법 같은 '판타지 로코'속에 흠뻑 빠져들게 만들 '도깨비'의 관전 포인트 5가지를 요목조목 살펴본다.

◆ NO.1 "2016년,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역사를 새로 쓴다!"
방송 전부터 다양한 이슈를 불러일으킨 '도깨비'는 '파리의 연인', '시크릿 가든', '신사의 품격',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등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로코 대가' 김은숙 작가가 3년 전부터 기획해 만들어낸 작품. 여기에 2016년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던 '태양의 후예'의 이응복 감독과 다시 뭉치면서, 또 한 번의 신화창조를 기대케 하고 있다. 톡톡 튀는 발상과 섬세한 감성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필력의 김은숙 작가와 감각적인 영상미가 탁월한 이응복 감독이 만나 탄생할 '도깨비 신드롬'에 초미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 NO.2 공유X이동욱, '여심(女心) 스틸러들', 심장 폭격 준비!"
2016년 대한민국 영화계를 뒤흔든, '천만배우' 공유와 외모부터 연기력까지 출중한 '꽃훈남 연기파' 이동욱의 만남은 여심(女心) 폭격을 예고하고 있다. 불멸의 삶을 살고 있는, 신비롭고 슬픈 도깨비 김신 역의 공유와 전생을 기억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사연을 가진, 잘 생긴 저승사자 역의 이동욱이 선보일 안구호강 '브로맨스 케미'가 절대적인 마성을 예고하고 있는 것. 무엇보다 지금까지 선보인 적 없는, 인간이 아닌 도깨비와 저승사자로 연기 변신을 꾀한 두 사람의 카리스마 열연이 시선을 끌고 있다.

◆ NO.3 "'역대급 도깨비 라인'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환상적인 시너지!"
'도깨비'는 연기력과 흥행성을 두루 지니고 있는 배우들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영화와 드라마를 넘나들며 남다른 존재감을 빛냈던 김고은은 도깨비를 불멸의 삶에서 벗어나게 해줄 수 있는, 유일한 인간인 도깨비 신부 지은탁 역으로 나서 마법 같은 로맨스를 펼쳐낸다. 유인나는 상큼한 목소리와 개성만점 연기력으로 독특한 치킨집 사장 써니 역을 특유의 매력으로 소화, 재미를 더한다. 최고 인기 아이돌 그룹 멤버에서 신선한 에너지가 가득한 연기자로 자리매김한 육성재는 풋풋하고 열정적인 연기로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 NO.4 "무엇을 상상하든, 뛰어넘는다!"
특히 '도깨비'는 '판타지 로코'라는 장르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심혈을 기울인, 풍성하고 웅대한 볼거리를 담는다. 고려시대 장군인 무신(武神) 김신의 전쟁신을 비롯해 도깨비의 운명을 받아들이는 상상 속의 내용을 스펙터클한 블록버스터급 스케일로 담아낸 것. 또한 장엄한 스케일에 걸맞게 최첨단 기기와 화려한 특수효과를 사용, 촬영만으로 불가능한 장면들을 현실적으로 구현, '고퀄리티 영상'으로 완성시켰다. 현실과 흡사하게 만들어낸 '판타지적 영상'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 NO.5 "편성부터 힘을 더했다!"
더욱이 '도깨비'는 2일 첫 방송과 3일 방송될 2회분을 '90분 특별 편성'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더 큰 감동과 웃음을 선사한다. 1, 2회분에서는 도깨비 김신(공유 분)의 탄생과정뿐만 아니라 저승사자(이동욱 분), 도깨비 신부인 지은탁(김고은 분)·써니(유인나 분)·유덕화(육성재 분) 등 주요 캐릭터들에 대한 설명과 이들의 관계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 또한 한국 드라마로는 처음으로 로케이션을 진행한 캐나다 퀘벡의 아름다운 풍광 등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내용이 '90분 특별 편성'분에 담긴다.

한편 '도깨비'는 오늘(2일) 오후 8시 첫 방송된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