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제17회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최종수정 2016.11.28 17:30 기사입력 2016.11.28 17:3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미래창조과학부(이하 ‘미래부’)는 2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내 소프트웨어(이하 ‘SW’)산업인을 격려하기 위해 ‘제17회 SW산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한국SW산업협회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이날 행사에 최재유 제2차관, 김성태 의원, 송희경 의원을 비롯한 각계 주요인사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2016년 SW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44명에 대한 포상과 함께, 올해 최고의 SW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SW대상’과 ‘대한민국SW기술대상’ 등 18명에게 표창장과 상장이 수여됐다.

SW산업발전유공자 포상부문 금탑산업훈장은 KCC정보통신㈜ 이주용 회장, 철탑산업훈장은 ㈜코스콤 정연대 대표, 근정포장 2점은 김재하 서울예술대 교수와 안성진 성균관대 교수가 각각 수상했다.
올해 정부포상 규모협의에서 행정자치부는 SW산업의 꾸준한 성장과 국내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훈장의 등급을 1등급인 ‘금탑산업훈장’으로 상향시켰는데, 이는 ‘99년 SW산업발전 유공자 포상 이래 최초의 사례다.

‘대한민국 SW대상 중 신SW상품대상 부문은 ㈜제니퍼소프트의 ‘제니퍼V5’, 글로벌SW공모대전 부문은 한국과학기술원 김종욱 씨의 ‘Application Development Full Stack Kit(ADFSK)'가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최재유 미래부 제2차관은 올 한해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우리나라 SW산업 발전과 SW 경쟁력 강화에 애 써준 SW산업인을 격려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