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진태 “대통령은 단돈 1원도 챙긴 것 없다…소설쓰지 마라” 검찰 비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 / 사진= 연합뉴스

새누리당 김진태 의원 / 사진=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연수 인턴기자]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이 '최순실 게이트' 관련 검찰의 중간 수사 발표에 반발했다.

김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 계정에 '대통령 공범 기재에 대한 김진태 의원의 입장'이란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그는 검찰을 '정치검찰'이라고 표현하며 "훗날 역사는 여론에 굴복한 검찰 치욕의 날로 기록할 것이다. 검찰은 조직을 보호하기 위해 대통령을 제물로 바쳤지만 이젠 더 이상 그 조직조차 보호하지 못하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검찰 수사의 3가지 문제점을 지적했다. 먼저 "대통령은 이번 일로 단돈 1원도 챙긴 것이 없다. 최순실이 뇌물을 받았다거나 재단 돈을 횡령했다는 것도 아니다"라며 "직권남용이라는 애매한 죄목을 적용했다. 법원에서 단골로 무죄가 나는 죄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역대 정부에서 그 수많은 공익사업이 다 불법인가"라고 물으며 "2006년 노무현 대통령은 기업의 양극화 해소를 요청하며 삼성에 8000억원, 현대차에 1조원 출연 약속을 받았다"고 노 전 대통령의 일화를 언급했다.
김 의원은 또 "기업인들이 세무조사를 당하거나 인허가 등에서 불이익을 당할 것이 두려워 재단에 돈을 냈다고 판단했으나 실제로 그렇게 진술한 기업인이 없다고 한다"며 "추측과 짐작으로 소설을 쓴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그는 검찰이 발표한 수사 내용에 대해 "원칙과 소신 없이 여론의 눈치만 살폈다"며 비판의 목소리를 멈추지 않았다.

김 의원은 "대통령에 대한 여론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었을 것이다. 검찰이 권력의 눈치를 보지 않는다는 걸 보여주고 싶었을 것"이라며 "당초엔 대통령은 이론상 수사대상이 아니라고 하더니 오락가락했다"고 일갈했다.

한편 김 의원은 지난 17일 '최순실 특검' 법안 통과 반대 발언을 하면서 "촛불을 촛불일 뿐 바람불면 꺼진다"고 발언해 논란의 중심에 섰다.






유연수 인턴기자 you012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