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관광객이 화장품 다음으로 선호하는 면세품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홍삼ㆍ김 등 '국내산 지역 특산품' 꼽혀

中 관광객이 화장품 다음으로 선호하는 면세품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중국인 관광객들이 면세점에서 국내 지역 특산품을 화장품 다음으로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HDC신라면세점은 중국 광군절(11월11일)을 맞아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한 국내 쇼핑품 선호 조사 결과, 국내산 지역 특산품(21%)이 2위에 올랐다고 10일 밝혔다.
특산물을 선택한 응답자 중 다수는 국내산 쌀 가공식품을 비롯해 홍삼, 청국장, 도토리묵, 김 등 먹거리를 꼽았다. 중국에 비해 품질 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국내산 먹거리가 기념품이나 지인 선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에 따라 신라아이파크면세점에서는 국내산 우수성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재 신라아이파크면세점은 ‘상생협력관’을 별도로 운영하며 강원, 충북, 전남 등 용산과 광역 철도로 연결된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선호 품목 1위에는 한국산 화장품이 올랐다. 응답자들은 제품이 우수하면서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이유를 들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