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성식 "92년 현승종 중립내각도 대통령 탈당으로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성식 국민의당 정책위의장 / 사진제공=연합뉴스

김성식 국민의당 정책위의장 / 사진제공=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김성식 국민의당 정책위의장은 9일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의 추천을 받아 국무총리를 임명하겠다고 나선데 대해 "노태우 정부 시절 현승종 선거중립내각도 탈당으로부터 시작했다는 점을 잊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국회의원 합동회의에 참석해 "대통령이 모든 것을 내려놓겠다고 선언하고, 새누리당 탈당으로부터 출발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정책위의장은 우선 "대통령의 리더십과 자격은 대통령이 스스로 망가뜨렸다. 국민들은 더 이상 박 대통령을 대통령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박 대통령의 출발선은 바로 여기여야 한다"고 진단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어 1992년 노태우 정부 말기 임명된 현승종 국무총리를 거론하며 "1992년 8월 한준수 충남 연기군수가 총선 관건선거를 폭로하면서, 9월 노태우 대통령이 민주자유당 명예총재직을 사퇴하고 탈당을 선언했다"며 "그후 여야 회동을 통해 1992년 10월 현 총리가 선거중립내각으로 출범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아울러 "(최순실게이트는) 관권선거보다 훨씬 더 심한 국기파괴 사건"이라며 "현승종 내각도 대통령의 탈당으로부터 시작했다는 점을 잊어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