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동친화 도시 노원 위한 찾아가는 아동인권 교육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1월25일까지 동별로 순회하며 아동 인권 강의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최근 아동학대가 늘고 있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시점에 서울의 한 자치구가 아이들을 대하는 인식 전환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화제다.

서울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아이들이 살기좋은 도시는 모두가 살기좋은 도시’인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11월25일까지 동별로 순회하며 ‘찾아가는 아동인권(권리) 교육’을 진행한다.
구는 19개동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아동인권과 아동권리에 대한 이해와 실제에 대해 강의와 참석자 토론을 진행, 아이들을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교육은 굿네이버스 동부지사와 협업으로 진행, 노원구민 아동권리 전문강사 양성과 양육자의 아동권리 지킴이 되기 등을 통해 양육자(부모)교육의 질 향상도 도모한다.

교육은 19개동을 시작으로 관내 기업 및 문화센터, 복지관, 공공도서관 등에도 찾아가 주민들에게 직접 강의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아동인권교육

찾아가는 아동인권교육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지속적인 아동인권(권리)교육과 아동권리 옹호 캠페인을 전개, 아동권리 옹호 분위기 조성하고 아동학대 심각성에 대한 주민인식 환기 등으로 아이들이 살기 좋은 ‘아동친화도시 노원’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모든 아동이 존중받는 시민으로서 행복할 수 있도록 구는 지난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업무 협약을 맺고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위한 준비에 나서고 있으며, 아동 관련 모든 법·정책·예산 등에서 아동에 대한 불평등과 차별을 없애고 모든 아동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과제를 발굴해 나가고 있다.

또 20여 억원을 들여 노원구 노원로 331 목련3단지 내에 지상3층 연면적 600㎡규모의 아동복지관을 내년 7월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아동복지관 건립으로 위기에 처한 아동의 발생부터 사후관리까지 보호과정을 전담하는 체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아동이 시민으로서 존중받으며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위해 주민들 스스로 아동권리를 옹호하는 분위기를 만들고 확산해 나가는 것이중요하다”면서 “아동권리헌장의 취지를 잘 살리고, 아동들의 행복도가 더 높아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