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노원구, 중계동에 아동복지관 건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0억 들여 어린이도서관, 지역아동센터 갖춘 아동복지관 건립, 아동 보호 및 지원 컨트럴타워 및 핵심수행기관 역할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아동복지전담기관인 ‘아동복지관’을 건립한다.

구는 20여 억원을 들여 노원구 노원로 331 목련3단지 내에 지상 3층 연면적 600㎡규모 아동복지관을 조성한다.
아동복지관 1층에는 어린이도서관, 2층에는 공립형지역아동센터, 청소년프로그램실, 다목적실, 3층에는 교육복지센터, 드림스타트 등 아동보호전문기관이 들어선다. 특히 3층에 검사실, 치료실, 상담실, 대기실 등을 설치, 요보호 아동 및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맞춤형 심리치료서비스도 제공한다.

아동복지관 건립으로 위기에 처한 아동의 발생부터 사후관리까지 보호과정을 전담하는 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

또 드림스타트를 중심으로 지역아동보호전문기관, 보육, 돌봄, 교육복지 등 아동, 청소년 관련 공공부문 전달체계를 직접 수행하게 된다. 민간부문 전달체계와 효율적으로 연결 돼 아동복지 핵심수행기관이자 컨트롤타워로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원아동복지관 조감도

노원아동복지관 조감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지역내 요보호아동과 취약계층아동에게 효과적으로 복지서비스가 전달될 수 있는 기초형 아동복지전달체계가 구축된다. 구는 지난 28일 아동복지관 건립 주민설명회를 갖었고 11월부터 공사에 들어가 내년 7월 준공할 예정이다.
구는 지난 6월 아동권리 옹호 분위기 확산을 위해 ‘아동권리 교육, 아동권리헌장’을 선포하고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통한옥으로 지은 수락한옥어린이집 등 최근 12개의 국공립 어린이집을 확충해 노원구 모든 동에 국공립어린이집이 조성됐다.

또 구는 올해부터 출산장려금을 인상하고 나무상상놀이터도 마들근린공원에 추가로 조성, 10월 개장할 예정이다.

또 9월부터 노원교육복지재단(이사장 탁무권)을 통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어린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아동 의료토탈케어 서비스인 ‘노원아(兒) 건강해!’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의료복지사업은 제도권 밖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이 마음 놓고 검사받고 치료 받을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만 18세 이하 노원구에 거주하는 저소득계층 아동 및 중증질환을 앓는 아동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1인 연간 300만원까지 검사 및 의료비를 지원한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모든 아동이 시민으로서 존중받으며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행복할 수 있는 환경과 체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