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리그 챌린지 대구, 안산과 무승부 '2위 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프로축구 K리그 챌린지의 대구FC가 내년 시즌 1부 리그인 클래식 자동 승격 가능성을 높였다.

대구는 1일 대구스타디움에서 열린 현대오일뱅크 K리그 챌린지 홈경기에서 파울로의 멀티골 활약에 힘입어 선두 안산 무궁화와 2-2로 비겼다.
승점 1점을 보탠 대구는 승점 57(15승12무7패)이 되면서 부천FC(16승9무10패)에 다득점에서 앞선 2위로 올라섰다. 부천은 이날 10위 충주 험멜과 홈경기에서 1-2로 역전패해 승점을 추가하지 못 했다. 대구와 부천의 승점이 똑같은 상황에서 대구는 부천보다 한 경기를 덜 치른 상태여서 2위 경쟁에서 좀더 유리한 상황이다.

현재 챌린지 1위인 안산은 승점 64점(19승7무9패)으로 여유있는 1위지만 올해 챌린지 우승을 차지해도 내년 클래식 승격이 이뤄지지 않는다. 안산이 현재 경찰팀을 내녀부터 시민구단으로 전환해 창단키로 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2위 팀이 클래식으로 올라갈 수 있다.

대구FC 파울로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대구FC 파울로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대구는 안산과의 경기에서 전반 22분 안산 김동섭에게 선취골을 허용하며 0-1로 끌려갔다. 대구는 후반 시작하자마자 파울로의 골로 1-1 동점을 만들었으나 불과 6분 후 안산 남준재에 실점을 허용하며 1-2로 다시 끌려갔다. 대구는 후반 24분 에델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파울로가 성공시켜 2-2 동점을 만들었다. 페널티긱을 얻어내는 과정에서 안산 골키퍼 손정현이 퇴장당했고 대구는 남은 20여분 동안 수적 우위 속에서 경기를 치렀다. 하지만 끝내 역전골을 터뜨리지 못 하고 승점 1점 추가에 만족해야 했다.
경남FC는 창원축구센터에서 열린홈 경기에서 2골을 뽑아낸 크리스찬의 활약에 힘입어 대전 시티즌을 4-3으로 꺾고 플레이오프 진출 희망을 키웠다.

승점 3점을 추가한 경남은 승점 43점(15승5무13패)으로 FC안양을 제치고 8위로 올라섰다.

이번 시즌에는 프로축구연맹이 안산의 클래식 승격을 허가하지 않아 5위까지 플레이오프 진출이 가능하다. 경남은 5위 부산 아이파크(승점 49점)와의 격차를 6점으로 줄였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