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8·27전당대회]'이종걸'이 '추미애' 선거운동 해준 그 순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27전당대회]'이종걸'이 '추미애' 선거운동 해준 그 순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7일 이종걸 의원에게 "갑자기 추미애 선거운동을 하셨다"고 했다. 이 의원과 추 대표는 이날 당대표의 선출 직전까지 치열한 경쟁을 벌였던 사이다. 기 원내대변인은 왜 이렇게 말했을까.

이 의원은 이날 오후 추 대표를 가리켜 "넓은 스펙트럼과 폭을 가졌고, 대한민국을 강한 여성의 힘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최적임자라고 여러분에게 고백하고 자백한다"고 했다. 이 의원의 해당 발언은 더민주 전당대회 결과 발표가 늦어지자 마련된 '간이 토크' 자리에서였다.
그러면서 이 의원은 "지금과 같이 엄청난 정치 역량을 가진 분이지만 평범하고 자상하고 여느 동네에서 볼 수 있는 인자한 어머니의 모습을 본 적 있다"며 추 대표의 인간적인 면모를 칭찬했다.

김 전 혁신위원장도 "(전대 과정에서) 추 대표가 열정적이라고 다시 한 번 느꼈다"며 "그 열정으로 한국 정치를 발전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신 분이라 느꼈고, 여러분들께도 모성애 등을 모두 쏟으면서 일으킬 분이라 생각한다"고 치켜세웠다.

두 경쟁자의 발언에 앞서 추 대표도 상대를 향해 아낌없는 덕담을 건넸다. 전대 막바지에 이르러 상호 비방전이 심화됐던 것과 사뭇 다른 '이색적' 순간이었던 셈이다.
[8·27전당대회]'이종걸'이 '추미애' 선거운동 해준 그 순간 원본보기 아이콘

추 대표는 특히 이 의원에게 "저의 옆방 남자다. 19대 때도 그랬고 20대 때도 그런 사이다. 사실 절친"이라고 밝혔다.
추 대표는 "전대만 아니면 늘 밥도 같이 먹을 수 있고, 어깨동무도 할 수 있는 그런 사이"라며 "전대 후에도 나란히 방을 쓰면서 우의를 돈독히 하고 정권교체를 위한 한마음 한 몸이 될 수 있는 그런 사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추 대표는 김 전 위원장에게 "교육 전문가로서 또 경기도 교육감을 지내시면서 교육혁신이 어떤 것인지 실천해주신 훌륭한 분"이라며 "김 전 위원장의 철학이 더민주의 자산이 될 수 있게 함께 해야 한다"고 했다.

다만, 간이 토크의 사회를 맡은 기 원내대변인이 "좀 아쉬운 점은 없었나"라고 재차 묻자, 추 대표는 "왜 또 이간질을 하시려고 하나. 아쉬웠던 거 하나도 없다. 사랑한다"며 웃음을 지었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