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더민주 전대 막바지, 金·李·秋 '비방전' 가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홍유라 기자]더불어민주당의 8·27 전당대회가 막바지에 다다른 21일 당권주자들이 상대 후보를 비판하는 등 비방전이 가열되는 양상을 보였다.

이날 오후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수원 칠보체육관에서 열린 '더민주 경기도당 정기대의원대회 및 당대표·최고의원후보 합동연설회'에서 김상곤·이종걸·추미애(기호순) 후보는 각각 막판 표심 몰이에 나섰다.
더민주 전대 막바지, 金·李·秋 '비방전' 가열
AD
원본보기 아이콘

김 후보는 추 후보를 가리켜 "한 일이 없고 큰 사고를 쳤다"고 표현, 자신의 강점을 역설했다. 그는 "한 일이 없고 큰 사고 친 5선 의원이냐, 아니면 무상급식으로 역사를 바꾼 평당원 김상곤이냐"며 "노무현 탄핵, 노동법 날치기로 당원 자격 정지까지 당한 추 후보는 난폭 운전으로 면허 정지를 당한 것이다. 저 김상곤에게 맡겨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이 후보는 '문재인 버리자'고 하고, 추 후보는 '문재인만 있으면 된다'고 한다"며 "이래서야 정권교체가 되겠나. 대선 승리를 위해 필요한 것은 추 후보의 연대 불가론이 아니라 호남 복원을 통한 김상곤의 필승론"이라고 강조했다.
더민주 전대 막바지, 金·李·秋 '비방전' 가열 원본보기 아이콘

이 후보도 추 후보를 향한 공격에 동참했다. 그는 "과연 누가 강한 (대선) 후보를 만들 수 있겠나. 문심(文心)의 낙점만 바라는 당 대표가 할 수 있겠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그런 당 대표는 우리 당 후보를 강하게 만드는 게 아니라 약하게 만드는 것"이라며 "그가 지키겠단 문 전 대표에게도 약이 아니라 독이 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이 후보는 이날 오전에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추 후보를 겨냥, "특정 후보의 수호천사를 자처하며 대세론의 환상을 퍼뜨리는 후보로는 강한 후보를 만들 수 없다. 강한 문재인도 불가능하다"고 비판한 바 있다.
더민주 전대 막바지, 金·李·秋 '비방전' 가열 원본보기 아이콘

이 같은 두 후보의 공세에 추 후보는 "전당대회가 시작되면서부터 추미애를 호문(호가호위 문재인), 이래문 저래문(이래도 문재인 저래도 문재인) 하시는 분들이 있다. 이제부터 저 추미애 호민이라 해 주십시오"라며 "이래도 민주당 저래도 민주당, 추미애를 아무리 흔들어도 추미애는 한결같은 민주당"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추 후보는 "지금은 선의의 경쟁을 하고 있지만 여기 계신 김 후보, 이 후보. 저 추미애가 손을 잡고 당원동지 여러분과 하나가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유라 기자 vand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