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대유위니아 소형냉장고 '프라우드 에스(PRAUD S)' 판매량이 전년 대비 3배가량 증가했다.
대유위니아는 소형냉장고 프라우드S의 여름철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9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5월1일부터 8월20일까지의 프라우드S 누적 판매량을 비교한 것이다.
대유위니아 관계자는 "소형 가구 증가가 프라우드 S의 주요 매출 증대 원인"이라며 "폭염으로 인해 더욱 좋은 성능의 냉장고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길 원하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도 한 원인"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국내 1인가구는 511만 가구로 전체가구의 의 4분의 1을 넘어섰다.
대유위니아는 소형 가구를 공략하기 위해 소형 가전 라인업을 지속 확충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유위니아는 지난 11일 인테리어에 관심 많은 소형 가구를 겨냥한 곡선 디자인의 핑크·화이트·블루 등 파스텔 톤 색상의 프라우드 S를 출시하기도 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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