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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리우올림픽 '평창홍보관' 호평 속 성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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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우 올림픽 평창 홍보관 KT 부스에서 생애 처음 눈을 경험해 본 현지 관람객이 평창홍보관 내 KT부스에서 'VR 스키점프'를 체험하고 있다.(사진=KT)

리우 올림픽 평창 홍보관 KT 부스에서 생애 처음 눈을 경험해 본 현지 관람객이 평창홍보관 내 KT부스에서 'VR 스키점프'를 체험하고 있다.(사진=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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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강희종 기자]KT는 브라질 리우에서 전세계 관람객들의 관심 속에 평창홍보관 KT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코파카바나 해변에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를 전세계인에게 알리기 위해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에서 운영한 평창홍보관은 지난 8월 6일부터 21일까지 총 16일간 운영됐으며, 일평균 8000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KT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대회 로컬파트너로는 유일하게 이번 홍보관에 함께 참여했다. KT 부스에서는 'VR 스키점프'를 포함해 360 VR, 인터렉티브 타임슬라이스(Interactive Time Slice), 글로벌 홀로그램 라이브 등 5G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평창에서 상용화 될 다양한 실감형 서비스를 선보였다.

VR 스키점프는 평창동계올림픽이 열리는 선수가 직접 점프해 촬영한 영상에 인공눈, 바람과 같은 4D 효과를 더해 한번도 겨울을 즐기지 못한 브라질 현지인과 글로벌 관람객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토마스 바흐 IOC위원장, 구닐라 린드버그 IOC 조정위원장 등 평창홍보관 내 KT부스를 방문해 실감형 서비스를 체험했다.

KT는 대형 홀로그램 부스를 통해 한국시간 11일 새벽, 브라질 리우에서 금빛소식을 전달해 준 진종오(37?KT) 선수에게 서울에서 촬영된 KT 황창규 회장의 축하 인사를 홀로그램으로 전달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한편 평창홍보관은 리우올림픽 폐막과 함께 21일까지 운영을 마친 뒤, 리우 패럴림픽이 시작되는 9월 7일부터 12일간 다시 운영된다.



강희종 기자 mindl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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