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롯데백화점이 해외에서 직매입한 리빙 상품을 한데 선보인 '리빙 편집샵'을 15일 오픈했다. 최근 여가 생활을 집에서 보내는 ‘여가족’들과 집안 인테리어를 개성 있게 꾸미는 ‘홈 퍼니싱족’을 겨냥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국내 홈 퍼니싱 판매규모는 2014년 10조에서 2018년 13조까지 올라갈 것으로 예측됐다. 실제 작년 한 해 동안 롯데백화점 주방, 식기 상품군 매출은 20% 이상 신장했다. '브랜드 추구'형 소비자가 많았던 과거와 달리 최근에는 ‘셀프 인테리어’를 위해 자신에게 꼭 필요한 상품을 찾는 ‘제품 추구’형 고객이 늘어 해외 직구 등을 통해 주방, 식기 상품을 적극적으로 구매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르보헴 편집샵은 전체 제품 중 해외에서 직매입한 리빙 상품들이 90% 이상이다. 다이닝, 홈데코, 베스, 가구·조명 등이 갖춰진 토탈 리빙샵으로 고객들이 원스톱 쇼핑할 수 있게 구성됐다. 르보헴 편집샵은 노르웨이의 120년 전통 글래스 브랜드인 ‘매그너’, 레드닷 디자인상을 수상한 ‘마기소’ 등 국내에 처음 선보이는 40여개의 브랜드로 이뤄졌다.
강남점에서는 특정 고객층을 위한 프리미엄 리빙 편집샵도 선보인다. 셰프&나이프 편집샵은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추세에 따라 전문가용 나이프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한 편집샵이다. 독일 브랜드 우스토프, 일본 브랜드 카이 등 해외 유명 나이프 브랜드로 이뤄졌으며, 대표 상품은10만~50만원대다.
배우진 롯데백화점 상품기획(MD) 개발담당 임원은 “최근 셀프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이는 추세에 맞춰 해외 유명 브랜드의 상품을 직매입한 편집샵을 오픈했다”며 “올해 리빙 직매입 편집샵을 강남점에 선보인 후, 내년에는 본점 등 다수 점포에 추가 확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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