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작구, 고장난 분수 재정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월까지 이수폭포 등 고장난 5개 수경시설 정비사업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한여름 찌는 듯한 아스팔트 숲 사이로 시원하게 흐르는 물줄기는 잠시나마 더위를 잊게 해 준다.

또 도심 속 바닥분수는 아이들 물놀이 장소로 수영장 못지않게 인기가 좋다.
그러나 간혹 제 몸값을 못하고 방치 돼 있는 분수도 있다. 시설노후로 인한 누수와 잦은 고장 때문이다.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10월까지 시설 고장으로 방치되거나 보수가 필요한 수경시설을 찾아 재정비에 들어간다.

구는 연초부터 수경시설 정비계획을 수립, 지역내 수경시설 16개소에 대해 정밀조사에 들어갔다.
조사 결과 누수 등의 문제로 보수가 필요한 시설은 5개소다.
노들나루 바닥분수에서 즐겁게 뛰어 노는 아이들

노들나루 바닥분수에서 즐겁게 뛰어 노는 아이들

AD
원본보기 아이콘

구의 대표적인 물놀이 분수인 노들나루공원 바닥분수를 비롯 숭실대 앞 분수, 이수 폭포, 대방역 벽천 등이 포함된다.

구는 8월 초에 숭실대 앞 분수를 시작으로 보수공사에 들어가 10월에 모두 준공예정이다.

정비 내용으로는 바닥방수, 배관 및 펌프 교체, 제어반 정비 등이며 바닥분수는 물놀이 기간이 종료된 후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에 앞서 구는 지난해 이용도가 낮고 고장이 잦은 수경시설 3개소를 철거, 사계절 이용 가능한 주민쉼터로 조성하기도 했다.

특히 유동인구 대비 휴게시설이 부족하고 노후된 수경시설이 방치돼 있던 사당역 7번 출구는 지난해 7월 ‘사당 만남의 공원’으로 탈바꿈했다.

수경시설 뿐 아니라 셉테드(범죄예방환경설계)기법을 적용한 CCTV, 비상벨, LED보도등도 설치되어 지금은 만남과 휴식, 안전의 삼박자를 갖춘 사계절 쉼터로 자리 잡았다.

이종한 공원녹지과장은 “이렇게 더운 날씨에 분수를 방치하거나 부분 가동만 해야 할 때 주민들께 송구한 마음이었다”며 “앞으로도 보수가 필요한 수경시설은 정비, 불필요한 수경시설은 더 나은 방향으로 개선, 주민들께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