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흥군, 어머니 빨래터 마음까지 ‘포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군, 어머니 빨래터 마음까지 ‘포근’
AD
원본보기 아이콘

"장평면, 관산읍 거동 불편한 독거노인 및 장애인 세대 이불 120채 세탁"
"월2회 장흥종합사회복지관서 어머니 빨래터 정기 운영"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지난 5일과 6일 장평면과 관산읍에서 ‘정겹고 포근한 어머니 빨래터’를 운영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한 새마을부녀회원들은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과 장애인 세대를 직접 찾아 이불 120여채를 수거한 후, 세탁과 건조를 마치고 다시 각 가정까지 배달했다.

전라남도자원봉사센터는 세탁기 4대가 설치된 이동 세탁 차량을, 장흡종합사회복지관은 세탁기 2대가 설치된 이동 세탁 차량을 지원하여 이날 세탁작업을 도왔다.
장흥군, 어머니 빨래터 마음까지 ‘포근’ 원본보기 아이콘

행사에 참여한 새마을부녀회원은 “깨끗이 세탁한 이불을 덮고 주무실 어르신들을 생각하니 뿌듯하고 보람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군은 어머니 품 같은 복지 장흥 실현을 위해 장흥종합사회복지관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비치하여 월2회 어머니 빨래터를 정기 운영 중이다.
한달에 한 번은 대형빨래터를 운영해 외롭고 소외된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을 줄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