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LG화학 주택용 ESS, 獨 태양광 전시회서 본상 수상

최종수정 2016.06.26 11:00 기사입력 2016.06.26 11: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LG화학 은 독일 뮌헨에서 열린 태양광전시회 '인터솔라 2016'에서 주택용 에너지저장장치(ESS)인 'New RESU'가 ESS 부문 본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기업이 해당 전시회서 ESS 부문 상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인터솔라는 "주택용 ESS 제품의 패러다임을 획기적으로 전환하는 선구적인 입지를 다진 점을 높게 평가했다"며 수상 이유를 설명했다.
▲인터솔라 2016 ESS 부문 본상 수상 사진

▲인터솔라 2016 ESS 부문 본상 수상 사진


인터솔라에서 본상을 수상한 LG화학의 신제품은 기존 RESU 제품보다 에너지 밀도를 27% 향상시키면서 무게는 13% 낮춰 설치와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순 인버터 연결 방식을 적용해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했다.

New RESU 시리즈는 3.3kWh에서 9.8kWh까지 5가지 모델로 고객들이 원하는 용량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제품 추가 연결이 가능해 최대 19.6kWh까지 확장할 수 있다. 또한 배터리관리시스템(BMS)을 SD카드를 통해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함으로써 유지보수 편의성도 크게 증가시켰다.

장성훈 ESS전지사업부장(전무)은 "이번 수상을 통해 주택용 ESS 최대 시장인 독일에서 세계 최고의 제품 경쟁력을 인정 받았다"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독일, 호주 등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