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차, 유니세프에 '어린이 구호 기부금' 전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제봉 현대차 서비스사업부 상무(왼쪽)와 김경희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차장이 어린이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제봉 현대차 서비스사업부 상무(왼쪽)와 김경희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사무차장이 어린이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현대자동차는 서비스사업부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어린이 구호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날 서울시 용산구에 위치한 현대차 원효로사옥에서 '함께하는 동전 모금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렸다. 현대차와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자동차 속 동전을 모아 세계 어린이의 교육ㆍ보건ㆍ영양 프로그램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해 10월부터 8개월간 전국 23개의 서비스센터와 1400여개의 블루핸즈ㆍ비포서비스 등 각 사업장에서 고객과 임직원들의 동전을 기부 받아 모금액을 마련했다. 모금액 전달식 외에도 서비스사업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에콰도르 지진피해 어린이 돕기 기부팔찌 만들기 등을 함께 진행했다.

기부팔찌는 지진피해를 입은 에콰도르의 아이들을 돕기 위해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지난 4월부터 펼치고 있는 어린이 구호 캠페인이다. 팔찌를 착용한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올려 지진 피해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주자는 의미를 담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동전 모금 캠페인에 많은 고객과 임직원이 참여해 어린 생명들을 구하는 기쁨을 함께 나누고 있어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더불어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사회적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