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53억 '판교종합사회복지관' 23일 문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재명 성남시장이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재명 성남시장이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경기도 성남 운중로 254(판교동)에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이 문을 열었다.

성남시는 23일 판교종합사회복지관 5층 강당에서 지역주민과 이재명 성남시장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지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성남시는 이날 부설 판교참사랑 어린이집 개원식도 동시에 진행했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253억원이 투입돼 2013년 9월 첫 삽을 떴다. 전체면적 7090㎡, 지하 2층~지상 5층 규모로 성남지역 8개 사회복지시설 중 가장 크다.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은 어린이, 노인 등 모든 연령대가 이용할 수 있는 복지 시설을 갖췄다.

층별 주요 시설을 보면 지하 2층은 32면 규모의 주차장이 들어섰다. 지하 1층은 경로식당과 바리스타교실이 있다. 지상 1층은 국공립 판교참사랑어린이집(43명 정원)과 아이누리센터가 입주했다. 지상 2층은 노인주간보호센터와 방과후교실이, 3층에는 장애인주간보호센터와 헬스장이 들어섰다. 4층은 문화교실과 뜰 통합지원센터가, 5층은 다목적강당과 연주실이 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정부의 지방재정 개악으로 성남시의 세수에 치명적 영향이 우려되지만, 성남시는 다양한 주민들의 문화복지 욕구 충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판교종합사회복지관이 앞으로 수도권을 넘어 대한민국의 복지시설 운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개관식은 풍물패의 길놀이 공연, 드림위드앙상블의 클라리넷 연주, 가훈 써주기 이벤트, 향기 나는 캘리그라피, 나만의 코사지 만들기, 다과회 등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