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흥화, 공주 월송지구에 '흥화 하브' 562가구 분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주 월송지구 흥화 하브 투시도(제공: 흥화)

공주 월송지구 흥화 하브 투시도(제공: 흥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 ㈜흥화가 충남 공주 월송지구 B-2블록에 '공주 월송지구 흥화 하브'를 분양 중이다.

'공주 월송지구 흥화 하브'는 공주에서 7년 만에 공급되는 택지지구 내 민영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20층, 6개 동, 총 56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71㎡ 78가구, 84㎡ 484가구 등 전체가 중소형으로 남향위주의 4베이 설계가 적용된다.
전용면적 71㎡와 84㎡A타입은 4베이 평면설계로 채광·환기 효율성을 높였다. 84㎡B 타입은 공간을 넓게 쓰는 소비자들을 위해 침실 크기를 키웠다. 또한 발코니 확장 시에도 별도의 넓은 외부 발코니가 추가 제공돼 공간 활용도가 좋다.

이 단지는 녹색건축 예비 인증 아파트로 친환경 인증 건축자재를 사용해 주목받고 있다. 여기에 층간소음 저감을 위한 바닥완충재, 저전력 LED 등, 기능성 Low-e 유리, 태양광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B-2블록이 월송지구 내 조성되는 근린공원 남서쪽으로 맞닿아 있는 데다 조경면적이 전체 대지의 30%에 달한다. 단지 건폐율(14%)과 용적률(173%)이 낮아 동간 거리가 넓고 쾌적하다. 단지 내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배치했다.
월송지구는 기존 도심과 인접해 있으면서도 세종시가 가깝고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다. 서세종IC, 월송지구를 지나가는 무령로, 장기로를 이용하면 기존 공주 도심이나 세종시까지 차량으로 10분 대에 이동이 가능하다. 인근 공주IC를 통해 당진~영덕고속도로와 논산~천안고속도로 이용이 편리하다.

신월초와 신관초, 공주 강북도서관이 도보 거리에 인접해 있고 국립 공주대학교가 단지에서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월송지구 내에 초등학교 부지가 지정돼 있어 교육 여건은 더 나아질 전망이다.

인접한 신관동과 금흥동 일대에 공주지법, 공주지검 등 관공서, 공주종합버스터미널이 가깝고 단지 바로 옆에 상업시설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주거 여건도 좋다. 공산성과 송산리고분군, 공주박물관, 공주한옥마을 등도 가깝다.

㈜흥화 관계자는 "'하브(HaaV)'라는 새 브랜드를 처음 적용하는 현장이라 입지와 상품의 질적 수준을 모두 고려했다"면서 "기존 공주 도심이나 세종시 연계성이 뛰어나 지역 내 수요는 물론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는 소비자들의 문의도 적지 않다"고 말했다.



이민찬 기자 leemi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