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성군, 농·특산물 미국수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보성다향대축제장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원 세미나실에서 보성군(군수 이용부)-GY Sunshine Inc(대표 배석준)-(주)씨엘로홀딩스(대표 진유정)는 지난 5일 보성군 농·특산물 가공·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기로 했다.

보성다향대축제장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원 세미나실에서 보성군(군수 이용부)-GY Sunshine Inc(대표 배석준)-(주)씨엘로홀딩스(대표 진유정)는 지난 5일 보성군 농·특산물 가공·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기로 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보성군·GY Sunshine Inc·(주)씨엘로홀딩스 미국 수출길 열다"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다향대축제장에 위치한 청소년수련원 세미나실에서 보성군(군수 이용부)-GY Sunshine Inc(대표 배석준)-(주)씨엘로홀딩스(대표 진유정)는 지난 5일 보성군 농·특산물 가공·수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발전과 번영을 도모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보성군 율어친환경고추작목반에서는 친환경 고추를 재배·생산하여 1차 가공하고, (주)씨엘로홀딩스에서는 고춧가루를 수매하여 저염 만능 양념인 ‘쉽게 만드는 김치’소스 완제품을 만들어 유통시장을 개척하며, GY Sunshine Inc에서는 ‘쉽게 만드는 김치’소스를 수입하여 미국 소비자들에게 유통시키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진유정 대표는 “보성 농업인이 정성 들여 생산한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해 다양한 양념류를 개발하고 판매함으로써 지역 농산물 판로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석준 대표는 “올해 전라남도 농수산식품 미국 에이전트로 활동하면서 ‘쉽게 만드는 김치’소스 20만$(2억 3천여만원)을 수입하겠다“며 “보성녹차를 비롯한 보성의 우수 농·특산물이 미국 시장에 수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부 군수는 “보성의 우수 농·특산물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과 가공 산업을 활성화하여 6차 산업으로 연계시키는 등 생산자와 기업, 소비자 모두가 이익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