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답으로 풀어본 일임형 ISA 온라인 가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①증빙자료 사본 제출 가입자의 주의사항은?
-원본이 아닌 사본으로 제출한 가입자는 제출서류의 진위에 대한 확인서를 온라인으로 내고 해피콜 확인 절차도 필요하다. 확인서 제출시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서명은 물론, 금융회사별 상황에 따라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을 통한 실명 확인도 가능하다.

②온라인 가입과정에서 추가적인 상담이 필요해진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

- 계약체결과 모델 포트폴리오 선택에 있어 추가적인 상담이 필요한 투자자에 대해서는 금융회사가 콜센터, 실시간 채팅 등의 방식으로 추가적인 1:1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추가상담이 필요한 투자자는 각 금융회사 콜센터에 연락하거나 가입과정에서 나타나는 상담원 채팅창 등을 통해 상담을 요청할 수 있다. 내방할 경우 상세한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③온라인 사전교육의 주요 내용은 무엇인가?
- ISA 제도개요, 일임형ISA의 주요 특징 및 운용절차, 투자자정보파악·성향분석의 중요성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업권 공동 또는 개별 금융사가 마련한 5분 이상의 동영상을 통해 교육이 이뤄진다. 투자자 교육이 충실하게 이뤄질수 있도록 동영상 건너뛰기 기능은 제한된다. 일임형 ISA를 온라인으로 가입하려는 분은 온라인 사전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한다.
④온라인상 설명서 및 계약서류 교부는 어떻게 이루어지나?
-금융회사는 전자문서의 형태로 투자자가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미리 설명서를 제공하고, 계약 체결 이후에는 지체 없이 계약서류를 교부한다.

⑤해피콜(Happy Call)을 통한 가입의사 확인 시점은 언제인가?
-금융회사는 온라인 계약체결 고객에 대해 해당 계약을 잘 이해하였는지 여부에 대해 3영업일 이내 확인해야 한다. 확인이 이뤄지기 전까지는 해당 일임재산 운용되지 않는다. 일임수수료 또한 징수할 수 없다.



구채은 기자 fakt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