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외국인 4만명이 몰려온다"…롯데면세점, 대규모 관광객 유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유커만 3만여명…일본, 대만, 태국서도 몰려와
치맥파티 벌였던 中 아오란 단체의 5배 규모

"외국인 4만명이 몰려온다"…롯데면세점, 대규모 관광객 유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롯데면세점이 중국을 포함해 일본, 대만, 태국, 홍콩 등지에서 총 4만여명의 대규모 관광객을 유치했다. 지난달 대규모 '치맥파티'로 화제를 모았던 중국 아오란그룹 단체관광객의 5배에 달하는 규모다.

롯데면세점은 직접 유치한 4만여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4~6월 3개월 간 한국을 방문한다고 12일 밝혔다. 포문은 오는 15~17일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개최하는 '패밀리페스티발'이 연다. 중국인 관광객 1만5000여명과 일본, 대만, 태국, 홍콩 등지에서 온 5000여명의 관광객이 이 페스티발을 관람하기 위해 방한한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패밀리페스티발은 롯데면세점이 외국인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위해 도입한 한류문화 이벤트다. 중화권 인기스타인 배우 이민호 팬미팅은 물론 싸이(PSY), 성시경, 에일리, 장기하와 얼굴들 등 국내 정상급 스타들의 콘서트가 진행된다. 1만5000여명의 중국인 관광객들은 12일부터 순차적으로 입국한다. 패밀리페스티발은 지난 2006년 1회 행사를 시작으로 이제까지 총 22차례 열렸으며, 유치한 외국인 관광객만 9만여명에 달한다. 이를 통해 약 2400억원 이상의 부가가치를 창출한 것으로 면세점 측은 추산하고 있다.

다음달에는 1만3000여명 규모의 중국기업 인센티브 관광단 방한이 예정돼 있다. 이는 지난해 10월 중국 인센티브 관광단의 강남권 유치를 위해 남경중맥과기발전유한공사와 맺은 업무협약(MOU)에 따른 것이다. 내달 3차례에 걸쳐 우수 임직원 및 회원 8000여명이 4박5일 일정으로 입국한다. 이 회사는 1993년 중국 난징에 설립된 매출 2조원이 넘는 중국 직판업계 5위 기업이다. 매년 우수 임직원 및 회원들을 대상으로 인센티브 관광을 실시하고 있다. 이와 동시에 수천명 규모의 중국 보험회사 인센티브 관광객도 한국을 찾는다.

롯데면세점은 오는 6월 최근 새롭게 모델로 발탁한 가수 황치열의 팬 미팅 행사도 갖는다. 행사에는 3000여명의 중국인 팬들이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장선욱 롯데면세점 대표는 "한류 문화의 힘을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는데 적극 활용한다면 질 높은 외국인 관광객 유치가 가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외국인들의 재방문율을 높이고 외화획득을 늘려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면세점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