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남대병원 ‘연구중심병원 전환’선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5일 ‘연구중심병원 전환’을 공식 선포했다.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5일 ‘연구중심병원 전환’을 공식 선포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5일 병원서 선포식 개최…의료 관계자 등 200여명 참석
일자리창출 등 국가 신성장동력 핵심으로 자리매김 기대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병원이 연구 중심의 새로운 병원 경영시대를 맞이해 연구지원 체계와 산학연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학제간 융합연구를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이로써 전남대병원이 새로운 의료가치를 창출하는 선도자로서 의료산업화의 중심에 서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남대학교병원(병원장 윤택림)이 5일 ‘연구중심병원 전환’을 공식 선포했다.

연구중심병원은 병원의 풍부한 임상지식을 기반으로 연구개발과 기술사업화를 통해 의료서비스 고도화 및 최신 의료기술 선도를 추구하는 세계적 수준의 병원을 말하며, 정부가 지난 2013년부터 연구역량을 갖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연구중심병원을 지정·시행하고 있다.

전남대병원은 이날 오후 병원 6동 백년홀에서 ‘연구중심병원 전환’선포식을 갖고 본격적인 건강산업(Health Technology·HT)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했다.
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 주최로 열린 이날 선포식에는 윤택림 병원장, 안규윤 전남대학교의과대학장, 이근배 의생명연구원장, 정용연 화순전남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을 비롯한 전남대병원 의료진과 염방열 광주광역시 복지건강국장과 의료계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윤택림 병원장과 김형준 화순전남대병원장이 함께 전남대병원 ‘연구중심병원 전환’을 선포하면서 절정에 달했으며, 참석자들과 함께 반드시 연구중심병원을 이루자는 결의도 다졌다.

전남대병원은 현재 정형외과 의료기기 개발과제를 비롯한 10개의 대형국책연구사업을 수행중이며, 암 면역치료 연구 사업단을 비롯한 17개의 특성화사업단 운영으로 특성화 중점연구분야를 집중 육성하는 등 연구중심병원으로의 준비를 해왔다.

또한 연구 뿐만 아니라 심혈관계 스텐트 개발, 암 표적치료제개발 및 정형외과 의료기기 개발로 바이오기술산업화에 성과를 이루고 있다.

특히 전남대병원은 전남대병원 심혈관계스텐트(CNUH스텐트·상품명 Tiger Stent)를 개발하여, 지난 2015년 협심증 환자를 대상으로 첫 시술에 성공해 외국산 보다 뒤지지 않는 성능을 입증하는 뛰어난 연구 성과를 거뒀다.

전남대병원의 연구중심병원 추진사업은 새로운 글로벌 부가가치 및 일자리 창출 기반이 되는 국가 신성장동력의 핵심으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지역산업과 연계된 연구개발에 따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활용 가능한 기존 인프라 구축으로 정부 예산의 절감효과도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연구중심병원 전환 선포식을 계기로 전남대병원은 특화된 연구 성과를 최상의 진료로 연계시키는 전국 최고수준의 지역거점병원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