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산 과일 중 사과와 토마토만 12개월 내내 매출 5위 수성
롯데마트, 24일부터 일주일간 토마토 최대 45% 할인 행사 진행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국산 과일 중 1년동안 꾸준히 고객들의 사랑을 받은 과일은 토마토와 사과로 나타났다.
사과의 경우 대표적인 저장과일로서 자리잡았고, 토마토는 시설재배, 산지확대 등으로 1년 내내 수확이 가능해 상시 신선한 제품을 접할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1년 내내 수확이 가능하더라도 토마토 매출은 제철인 3월부터 5월까지 41.9%가 집중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본격적인 토마토 출하시기를 맞아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토마토를 최대 45% 저렴하게 판매한다. 아침식사 대용으로 갈아 먹기에 좋은 완숙 토마토(1팩ㆍ2kg)를 9980원에, 후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대추 방울 토마토(1팩ㆍ1kg)와 스낵 방울 토마토(1팩ㆍ500g)을 각 6980원과 4980원에 선보인다.
이윤재 롯데마트 과일 상품기획자(MD)는 "각종 비타민과 칼륨, 라이코펜 등이 풍부해 슈퍼푸드로 인정받은 토마토 섭취를 권장하기 위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바쁜 생활 속에서 간단한 방법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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