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신규 고객 중 10~20대 고객이 절반을 차지하며 매출 신장 이끌어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이마트몰이 이마트 매출 신장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회사측은 이마트몰의 높은 신장을 젊은층 신규고객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1~2월 이마트몰 고객 분석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 신규고객 중 30% 수준이던 10~20대 고객 비중이, 올해는 전체 신규 가입 고객수 22만여명 가운데 전체 절반수준인 약 11만명으로 크게 늘었다.
연령대별 신규고객 증가율 역시 10대가 가장 높고, 다음이 20대로 10~20대 고객의 증가 속도가 크게 높아졌다. 10~20대의 고객의 증가로 30~40대의 매출비중은 1~3% 가량 낮아진 반면, 10~20대 고객의 매출 비중은 5%이상 증가했다.
모바일 이용이 많은 젊은 층 고객 증가로 1~2월 이마트몰 전체 매출 중 모바일 매출 비중 역시 절반 이상인 52.6%로 나타났다. 1~2월 첫 구매한 10~20대 고객 분석 결과, PC이용 고객은 전년대비 7% 증가에 그쳤지만, 모바일 구매 고객은 92% 증가해 지난해의 두 배를 기록할 정도로 크게 늘었다.
향후 이마트몰은 10~20대 고객층을 위한 상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인테리어, 완구, 피규어 등의 전문관을 구성하고, 패션, 디지털가전ㆍ소품 등 온라인몰 전용상품을 전년 대비 30% 늘리겠다는 방침이다.
김예철 e커머스 총괄 상무는 "10~20대 고객은 이마트몰이 더 성장할 수 있는 새로운 고객층인 만큼 향후 마케팅 뿐만 아니라 젊은 층 니즈에 맞는 상품 경쟁력 강화를 통해 전 연령층이 선호하는 온라인몰이 되는 것이 이마트몰의 목표"라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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