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들이 행복한 장흥 ‘드림하우스 8호 준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장흥군(군수 김성)은  23일 장평면 한 마을에서 ‘드림하우스 8호’준공식을 가졌다.

장흥군(군수 김성)은 23일 장평면 한 마을에서 ‘드림하우스 8호’준공식을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이들이 행복한 장흥만들기 프로젝트 일환 드림하우스 8호 준공"
"사회복지단체 및 지역 기관·단체 후원과 재능기부 줄이어"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군수 김성)은 23일 장평면 한 마을에서 ‘드림하우스 8호’준공식을 가졌다.
드림하우스는 아이들이 행복한 장흥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 가정에 새 보금자리를 선물하는 사업이다.

이날 8번째 드림하우스의 주인공이 된 이 모씨 가정은 농사를 지으며 세 남매를 어렵게 키우고 있었는데 집벽이 낡고 헐어 주위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었다.

집 전체를 뜯어 수리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다 주변에 이사할 집이 없어 고민하던 중 소식을 들은 장흥군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본부장 최영철)에 지원을 요청하여 온라인 모금을 진행하였다.
또한 EBS 나눔0700에 세 남매의 꾸밈없고 어려운 일상생활이 방영되면서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하기를 바라는 후원이 이어졌다.

특히 ㈜ 현대증권(대표이사 윤경은)이 신축에 드는 비용 2천만원을 지원해주겠다는 뜻을 전해와 세 남매에게 안락한 새 보금자리가 탄생하게 됐다.

지역 내에서도 아이들의 사정을 듣고 도움의 손길이 이어졌다.

한국국토정보공사 장흥강진지사(지사장 최양선)에서는 측량을, 장흥건축사협회(협회장 문성식)와 KD건축(대표 송주득)은 설계지원을, 대영건설(대표 임동양)은 재능기부를 통한 도움의 손길을 건내 건축비를 절감할 수 있었다.

고생하는 아버지를 도와 집안 청소, 동생들을 돌보는 이 모 어린이는“이렇게 깨끗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고 너무 좋은 집이 생겨 좋고 감사하다”며, “나중에 자라 되갚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