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암군, 경운대학교와 항공산업 활성화를 위한 투자협약 체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영암군은 16일 경운대학교(총장 장주석)와 영암군 발전과 항공산업 활성화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영암군은 16일 경운대학교(총장 장주석)와 영암군 발전과 항공산업 활성화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암의 신성장 동력인 항공산업 육성에 협력키로 해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영암군은 16일 경운대학교(총장 장주석)와 영암군 발전과 항공산업 활성화를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경북 구미에 있는 경운대학교와 영암군이 체결한 이번 협약식이 영 호남 상생협력 사업의 모범사례가 되길 기대한다”며 “영암군은 협약에 따른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해 항공산업이 드론산업과 함께 지역경제를 살리는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암군과 경운대학교는 영암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항공산업의 투자 여건을 제공하고 항공인력 양성 교육과 학술연구, 비행교육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경운대학교는 영암읍 일원에 활주로와 운항시설 건립하고 영암읍 소재지권에 기숙사 등 각종 관련 지원시설 건립 등에 81억원을 투자한다. 이에 따라 영암군은 경운대 항공관련 교수와 학생 등 250여 명의 상주인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투자계획이 실현될 경우 군 동부권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될 뿐만 아니라, 영암군이 향후 다도해 섬 관광의 전초기지로서 서남해안권 관광레저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영암군은 이미 미암면 신포리 지역에 활주로와 경비행기를 보유하고 있는 신한에어에서 경비행기 항공 산업을 운영하고 있는 지역여건을 바탕으로 항공산업을 영암군의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발전시킨다는 방침이다. 또, 지난 2월에는 ㈜나라항공기술, 세한대학교와 산?학?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드론산업 활성화를 모색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