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림천 ‘물놀이 테마파크’ 조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관악구, 도림천 테마공원 조성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산에서 발원해 서울대, 관악구 신림동을 지나, 신대방역, 대림역 등 지하철 2호선을 따라 안양천으로 유입되는 도림천.

주로 주민들의 운동, 휴식처로 활용되던 이곳이 올해 말 테마공원으로 재탄생한다.
관악구(구청장 유종필)가 도림천을 서남권를 대표하는 도심 속 놀이·문화·생태 복합공간으로 조성한다.

먼저 도림천을 자연과 문화가 숨쉬는 지역 명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구는 여가시간 증대,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라 멀리 나가지 않아도 집 가까운 곳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공원을 만든다.

‘도림천 테마공원’은 신림동 순대타운 앞 도림천 둔치 약 500m 구간을 ‘물놀이 테마파크’, ‘작은 커뮤니티 공간’, ‘공연·문화 공간’, ‘생태자연 공간’, ‘운동·건강 공간’ 5가지 주제로 꾸미는 것.
‘물놀이 테마파크’는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워터파크. 여름마다 영·유아들의 물놀이장으로 사랑받고 있는 도림천의 벽천분수 수조를 둔치하부에 재설치하고 기존 수조를 확장해 물놀이 시설 6~7개를 추가할 예정이다.
도림천

도림천

AD
원본보기 아이콘

또 ‘작은 커뮤니티 공간’은 봉림교 하류쪽의 콘크리트 바닥둔치를 잔디밭으로 꾸며 가족이나 친구, 연인 등 주민 누구나 소규모 단위의 모임을 갖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로 활용할 계획이다.

‘공연·문화 공간’은 현재 수변무대 광장을 특색 없는 콘크리트 광장 대신 보도블럭과 화강석 등으로 고급화 시키고 기존 석축 제방에는 관악구를 상징할 수 있는 벽화를 만들어 주민들에게 희망을 선사할 예정.

또 ‘생태자연 공간’은 주차장으로 활용하던 곳에 갈대와 수생식물, 느티나무를 식재해 그늘쉼터와 데크산책로를 조성하는 것.

자연과 함께하는 생태자연공간으로 아이들에게는 자연학습장으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운동·건강 공간’은 ‘도림천에서 용나는작은도서관’ 앞 도림천 둔치에 벤치 등을 둬 독서 뿐 아니라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하고, 주민들의 요구가 많은 배드민턴장과 농구장도 추가로 설치할 예정이다.

‘테마공원’ 외에도 교통약자를 위한 ‘무장애 도림천’도 마련된다. 도림천 진입 경사로 9개소 중 6개소가 우측으로 치우쳐 있어 좌측 중상류지역에는 경사로가 없어 장애인 등이 불편을 겪어온 것.

봉림교와 신림2교에 경사로 2개소를 설치, 도림천 좌·우 둔치에 횡단이 가능하도록 징검다리 부분에 건널목도 설치할 예정이다.

또 주민들에게 도림천을 안전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올해 안에 안내사인체계도 재정비할 계획이다.

유종필 구청장은 “도림천 테마공원과 무장애 조성사업은 푸른 숲, 맑은 공기, 깨끗한 하천이 주는 자연의 혜택을 구민뿐 아니라 서울시민이 함께 누리기 위한 것”이라며 “관악산과 도림천의 쾌적한 자연환경이라는 천혜환경을 가진 친환경도시 관악구의 특징을 살려 주민이 자연과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뉴진스의 창조주' 민희진 대표는 누구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