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드림클래스 수강한 교육 소외계층 364명, 특목·자사고 진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 성남시 은행중학교 삼성 드림클래스 주중교실 수업 모습(제공=삼성)

▲경기 성남시 은행중학교 삼성 드림클래스 주중교실 수업 모습(제공=삼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삼성 드림클래스가 교육 양극화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8일 삼성그룹은 지난 2012년 시작된 드림클래스 수강 학생 중 364명이 특목·자사고에 진학했다고 밝혔다.
학교별 진학인원은 영재고 1명, 국제고11명, 과학고 24명, 자사고 83명, 외국어고 87명, 마이스터고 158명이다. 지난해에는 드림클래스 주중 교실에 참여한 후 과학고에 진학했던 학생 2명이 고등학교를 조기졸업하고 대학교에 입학하기도 했다.

삼성 관계자는 "드림클래스를 통해 학습기회와 자신감을 얻고 성적이 향상되는 학생들이 많아지면서 특목·자사고에 진학하는 학생들도 늘고 있다"고 말했다.

드림클래스는 학습의지는 높지만 교육환경이 열악한 중학생에게 영어·수학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강사로 참여하는 대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지원하는 삼성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지금까지 중학생 4만2420명, 대학생 1만1733명이 참여했다.
주중에는 교통이 편리해 대학생 강사가 쉽게 학교를 찾아갈 수 있는 대도시 위주로, 주말에는 중소도시 위주로 진행된다. 읍·면 도서 지역 학생 대상으로는 방학 캠프가 운영된다.

대학생 강사들은 강사 활동에 앞서 삼성 인력개발원으로부터 '매너와 에티켓 교육', 현직 중학교 교사로부터 '중학생에 대한 이해'·'교수법' 등 강사 활동에 필요한 기본 교육도 이수한다.

한편 삼성은 8일부터 '드림클래스 주중·주말교실 시즌5'를 시작한다. 이번 시즌5는 전국 192개 중학교 중학생 8000여명을 대상으로 열린다. 대학생 1850명이 강사로 참여한다. 방학캠프에는 중학생 3600명, 대학생 1204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중학교 1학년때부터 드림클래스에 참여해 온 이미현 학생(경기 성남시 은행중)은 "대학생 선생님에게 배우다 보니 공감대 형성도 잘 되고 교육비도 들지 않아 좋았다"며 "이번 학기에도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했다.

역시 2014년부터 3년째 대학생 강사로 참여하고 있는 이도연(고려대 사회학과)씨는 "열등감을 갖기 쉬운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