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보리 대북제재 임박...北 '사상무장' 독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의 대북제재 결의안 채택이 임박한 상황에서 북한이 '천만 군민의 사상무장'을 독려하고 나섰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9일 '70일 전투의 철야진군에서 사상전의 포성을 더 높이 울리자'라는 사설에서 "혁명적인 사상공세로 적들을 제압하고 불굴의 정신력으로 난관을 뚫고 나가야 하는 지금이야말로 사상전의 포성을 더욱 힘차게 울려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 신문은 "지금 미제와 그 추종 세력들은 반공화국 고립압살, 제재봉쇄 책동에 끈질기게 매달리는 한편 썩어빠진 부르주아 사상문화를 쉼 없이 들이밀어 우리 내부를 와해시켜보려고 피눈이 돼 날뛰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신문은 5월로 예정된 제7차 노동당 대회까지 성과를 내도록 촉구하는 '70일 전투'에서 경계해야 할 것으로 "요령주의, 보신주의, 보수주의, 형식주의, 관료주의를 비롯한 낡은 사상 관점"을 꼽았다.

이어 신문은 "70일 전투에서 경제건설 성과도 중요하지만 보다 중요하게는 천만 대중이 당의 사상으로 무장하고 투철한 반제계급의식을 지니도록 하는 것"이라며 "혁명의 전진에 장애물이 되는 낡은 사상 관점에 종지부를 찍기 위한 사상전을 더욱 강도높이 벌려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신문은 "사상이 모든 것을 결정한다"며 "김정은 동지를 단결의 유일중심, 영도의 유일중심으로 높이 받들고 원수님을 정치사상적으로, 목슴으로 결사옹위하는 성새, 방패가 되도록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