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함평군 월야 백야마을에 ‘황혼 행복의 집’준공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24일 월야면 외치리 백야마을에서 주민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혼 행복의 집’준공식을 가졌다.

함평군(군수 안병호)은 24일 월야면 외치리 백야마을에서 주민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혼 행복의 집’준공식을 가졌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 총사업비 3억6000만원 투입 독거노인 공동생활 공간 조성"
" 9개 읍면에 1곳씩 조성 예정...고독사 예방 기대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평군(군수 안병호)은 24일 월야면 외치리 백야마을에서 주민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황혼 행복의 집’준공식을 가졌다.
황혼 행복의 집은 홀로 사는 노인끼리 서로 보살피며 울타리가 돼 살 수 있도록 조성한 공동생활 공간이다.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 공동생활홈 공모사업으로 지원받은 국비 6000만원에 군비 3억원을 보태 건축면적 174㎡, 부지면적 662㎡, 1인실 2칸, 2인실 2칸의 독립거주 형태로 건립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안병호 군수, 정수길 군의회의장, 도·군의원, 마을주민 등이 참여해 축하했다.
황혼 행복의 집 준공으로 독거노인의 외로움을 달래고 고독사를 예방하는 데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안병호 군수는 “홀로 사는 노인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늘 염려가 됐는데 황혼 행복의 집 덕분에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게 됐다”며 “독거노인들이 이웃과 함께 지내시며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함평군은 9개 읍면에 황혼 행복의 집을 1곳씩 건립할 예정이다.

노해섭 기자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