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상락 전교육장 “물리치료사 최고령 합격 화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상락 물리치료사>

<서상락 물리치료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2013년 3월 전남과학대 입학…하루도 빠짐없이 성실히 학업에 전념
재학기간 7개 보건·의료 관련 자격증 취득…"남다른 학구열을 과시"

[아시아경제 문승용] 38년 동안 일선 학교에서 선생님으로 또 전남도교육청 교육공무원으로 재직한 뒤 지난 2011년 교육장으로 정년퇴임한 서상락(68)씨가 물리치료사 국가고시 시험에 전국 최고령으로 합격해 화제다.

서 씨는 오랜 공직생활을 마감하고 지난 2013년 3월 전남과학대 물리치료학과에 신입생으로 입학, 만학의 길을 선택했다.
그 이유는 퇴직 후 무료하게 살아가는 것보다 인체의 신비에 대해 알아보고자 단순히 생각한데서 학업을 시작했다.

서씨는 3년 간 대학 전 과정을 하루도 빠짐없이 성실히 학업에 전념했고, 강의시간마다 가장 앞자리에서 녹음을 해가며 듣고 또 듣는 열의를 보였다.

젊은 학생들은 이런 그를 그리 곱게 보지 않았고 ‘이상한 어르신’으로 평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손자뻘인 학생들 사이에서 자신의 목표를 위해 한 눈 팔지 않으며 학업에만 집중했다.
이 같은 서 씨의 일관된 학업 열기가 한해 두해가 가도록 변화되지 않자 학생들 사이에서도 조금씩 마음에 동요가 일었고 ‘이상한 어르신’에서 ‘대단한 어르신’으로 존경받기 시작했다.

또 그는 나이에서 오는 한계를 극복하며 공부를 더 하고 싶다는 열망에 아예 대학기숙사에 들어가 공부에만 전념했다.

하늘도 감동했을까? 서 씨는 어린 학생들도 쉽게 합격하기 어렵다는 물리치료사 국가고시에 합격했다.

특히 그는 고령에도 불구하고 의료기사인 물리치료사 면허증 등 재학기간 동안 7개의 보건·의료 관련 자격증을 취득해 남다른 학구열을 과시했다.

그는 "국가공무원으로서 한 평생 혜택 받은 것을 사회에 환원하는데 남은 여생을 바치겠다"며 "앞으로 물리치료사로서 낮은 곳에서 어렵게 살아가는 이들에게 봉사하는 기회를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물리치료사 국가고시 합격률이 개교 이래 최고를 기록한 것도 서 전 교육장의 숨은 열정이 한 몫한 것으로 학교는 평가하고 있다.

서상락 전 교육장은 1949년 5월 함평군 대동면에서 태어났다. 조선대학교 법정대학을 졸업한 그는 조선대학교 교육대학원에 입학에 졸업한 후 교편에서 학생들을 지도했다.

서 전 교육장은 황산고 교장, 전남기술과학고 교장, 전남도교육청 중등장학관, 진도교육장, 나주교육장등 전남교육의 주요 요직을 담당한 정통 교육공무원으로 역임했으며, 교육부장관 표창, 국무총리 표창, 대통령 표창에 이어 녹조근조훈장, 청소년홍익장훈장을 수여받았다.



문승용 기자 msynew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