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파트 경비원 휴게실 시설 개선 지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서구, 2016년 공동주택 지원 사업 신청 접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아파트 경비원, 미화원 등 사회적 약자의 휴게실 환경 개선을 하는 공동주택에 대해 자금을 지원한다.

노현송 강서구청장

노현송 강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구는 2016년 공동주택 지원 사업에서 아파트 경비원, 미화원 등 휴게실 환경 개선 사업, 입주자 대표회의 회의 공개 시설?장비 등에 대해 우선적으로 자금을 지원하고 중복 신청도 가능하도록 한다.

공동주택의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과 효율적 관리를 위해 시행하는 이 사업은 사회적 약자 보호와 입주자 대표회의의 투명성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이번 지원대상 공동주택은 20가구 이상 공동주택 282개 단지이며, 준공 후 5년 이내와 임대아파트는 제외된다.

구는 공동주택 지원신청서를 3월 11일까지 접수받아 서류심사와 현장조사를 거쳐 공동주택지원심의회에서 지원대상 단지를 확정할 계획이다.

지원사업을 희망하는 공동주택은 공동주택지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사업관련 도서 등 구비서류를 강서구 주택과로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이번 공동주택 지원예산은 총 4억원으로 공동체 활성화 부문(어린이놀이터 보수 등 10개 사업)과 공용시설물의 관리 부문(주도로 보수 등 10개 사업)의 2개 분야이다.
공동주택 단지별 지원규모는 가구수에 따라 차등 지원되며, 500가구 미만은 최대 1200만원, 500가구 이상은 최대 700만원까지 지원된다.

마성남 주택과장은 "이번 공동주택 지원사업은 구민의 쾌적한 생활과 사회적 약자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