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영국 맨체스터 시티풋볼아카데미에서 맨체스터시티 FC와 공식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넥센타이어 강호찬 사장(우)와 맨시티 CEO 페란 소리아노(좌)
넥센타이어는 2일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대비 4.5% 증가한 1조 8375억원, 영업이익은 7.8% 증가한 2249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신차용 타이어(OE)시장에서는 글로벌 완성차업체인 피아트 최초의 크로스오버형 차량인 '500X'와 대표 상용밴인 '듀카토', 르노의 '트윙고(Twingo)', 폭스바겐 '캐디' 등에 공급이 확대되며 전년동기 대비 5.5%의 상승세를 보였다.
교체용 타이어(RE)시장에서도 유통채널의 확대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으로 3.5%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특히 중국 등 신흥국의 성장 둔화로 매출이 줄어든 반면, 북미지역은 프리미엄 제품과 고인치의 판매 확대로 전년대비 26.4%의 큰 폭의 증가를 보였다. 이와 함께 기술력의 초고성능(UHP)타이어 판매도 전년대비 10.7% 상승해 전체 매출액의 40%를 넘어섰다.
이경호 기자 gungh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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