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원유철, 조훈현 9단에게 총선 후보 제안

최종수정 2016.01.29 11:19 기사입력 2016.01.29 11:19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프로 바둑 기사 조훈현 9단에게 4ㆍ13 총선 후보로 나서달라는 제안을 했다고 29일 밝혔다.

원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조 9단에게) 직접 (얘기)하지는 않았고 (영입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조 9단은 원 원내대표의 제안에 대해 아직 답변을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원 원내대표는 조 9단에 대해 "조훈현 국수는 바둑황제로 대한민국과 세계를 제패하고, 이창호 9단을 키워 13억 중국 대륙을 장악하고 선망의 대상이 됐다"면서 "그 분(조 9단)이 오면 문화ㆍ예술ㆍ스포츠 등 여러 분야에서 입법을 통해 좋은 정책을 세우고 국민에게 새로운 희망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원 원내대표는 다만 "최종 결정은 아니다"며 조 9단에 대한 영입 제안이 당 지도부 차원의 결정은 아니라는 점을 시사했다.
아마추어 바둑 5단인 원 원내대표는 최근 조 9단과 김규한 전 쌍용차 노조위원장 등의 총선 후보 영입을 개인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