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조충훈 순천시장 “시민의 삶에 도움 되는 행정”

최종수정 2016.01.27 13:12 기사입력 2016.01.27 13:12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최경필]
<조충훈 순천시장이 26일 언론 브리핑에서 '시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행정' 등 올해 시정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조충훈 순천시장이 26일 언론 브리핑에서 '시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행정' 등 올해 시정 방향을 설명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조충훈 순천시장이 26일 소회의실에서 시정 핵심과제에 대한 언론 브리핑을 열어 “올해 시정의 가장 큰 슬로건을 ‘시민의 삶에 도움이 되는 행정’으로 정하고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는 신대지구, 지역경제, 체험, 청년, 보육, 생태, 문화 등 7대 핵심 과제를 발표하고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는 신대지구의 주거환경과 문화, 행정서비스를 집중 강화할 계획으로 어린이집과 도서관, 행정기관이 자리할 행정복합타운을 조기에 완공하고 소방서와 파출소 건립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30∼40대 젊은층을 겨냥한 기적의 놀이터 제2호, 어린이 전용도서관, 국·공립 어린이집을 조성하고 옥녀봉 공원화, 220곳의 텃밭 분양 등 주민들의 문화 욕구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다.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으로는 본격적인 원도심 재생사업 추진으로 근대교육의 양대 축인 유교와 기독교 거리를 연결해 도심 관광의 거점으로 삼을 계획이며 아랫장 야시장을 충실히 운영해 국가정원지원센터 건립에 맞춰 순천정원산업벨트를 구축한다.
순천의 대표 먹거리 개발과 가족단위 숙박객을 위한 호스텔 100실 조성, 낙안읍성을 활용한 초가형 숙박시설도 확충할 예정이다.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을 연계한 전국 최고의 체험여행 메카로 조성할 계획이다. 해룡천변 연향뜰에 건립이 확정된 에코에듀체험센터와 팔마스포츠 시설 옆에 생태테마파크 순천만랜드와 직업체험센터 잡월드를 유치해 창의교육체험, 스포츠체험, 생태체험, 직업체험이 가능한 4종 체험세트를 갖추게 된다.

요즘 이슈로 떠오른 청년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희망프로젝트도 가동할 계획이다. 3월까지 ‘순천시 청년일자리 창출 촉진 조례’를 마련해 제도적 기반을 구축하고 ‘순천사랑 청년희망펀드’ 조성, 청년창업지원센터 리모델링, 원도심 빈건물을 활용한 ‘청년창업 공간’ 조성, 순천역 주변에 ‘순천 청년몰’을 개장하는 등 기반을 조성한다.

서면 용계산 일원 1000㏊의 부지에 산림복지단지 조성과 석현동 일원의 산림자원을 활용한 ‘유아 숲 체험원 조성사업’도 구상 중이다.

죽도봉 환선정 일원에는 창작예술존을 조성해 원도심 창작예술촌과 연계하고 외서면 월평 유적지는 종합정비기본계획 용역결과를 토대로 종합적으로 검토해 선사유적지 복원사업을 추진한다.

풍덕동 유수지는 저류지 생태관광축과 도심 생활권을 연결하는 순천문화의 중심지로, 연향동 동성공원과 그 주변을 신도심 문화활력지구로, 신도심에 자리한 조례동 군부대 인근 부지는 투자유치를 통한 유명캐릭터 테마파크 조성 및 쉼이 있는 가족문화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최경필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