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동장군 후퇴…오늘 낮부터 평년 기온

최종수정 2016.01.26 07:27 기사입력 2016.01.26 07:27

댓글쓰기

오늘 날씨. 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오늘 날씨. 사진=YTN 방송화면 캡처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26일은 1주일간 이어진 한파가 낮부터 누그러지고 평년 기온을 회복할 전망이다.

기상청 예보에 따르면 상하이 부근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구름이 많겠고 경기남부와 충청북부, 강원도 영서에는 오전 한때 눈(강수확률 60~70%)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1㎝ 안팎이다.
그밖의 중부지방과 전라남북도, 경상남북도 서부 내륙에도 오전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중부 내륙과 일부 경북 내륙에는 아침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으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으니 건강관리와 동파예방 등 시설물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

낮 최고기온은 영하 1도~영상 7도로 전날보다 높을 전망이다. 서울은 영상 2도, 대전은 3도, 대구는 5도까지 오른다.
기상청은 낮부터 기온이 점차 오르면서 당분간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은 기온이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서울·경기도와 강원도, 경상남북도, 일부 충청북도에는 건조특보가 발효됐다. 다른 지역도 대기가 건조하겠으니 화재예방에 유의해야 한다.

미세먼지 농도는 인천·경기·충청권·전북은 '나쁨', 그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