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證, LG이노텍 목표가 11만원으로 하향 조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삼성증권은 21일 LG이노텍 에 대해 자기자본이익률(ROE) 하향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12만원에서 11만원으로 낮춘다고 밝혔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이종욱 삼성증권 연구원은 "주가의 동인은 사업 포지션 보다는 분기 이익 추이에 있다"면서 "단기적으로 보면 이익 감소에 따른 주가 약세가 불가피하다"고 말했다.
목표주가 하향 조정에도 불구하고 매수를 유지한 데 대해 이 연구원은 "스마트폰 제품 사이클을 고려하면 단기 이익의 바닥권이고 자율주행차의 산업 성장 기대감 증가, 스마트폰에서 자동차와 올레드(OLED)로 옮겨가는 이익의 방향성과 밸류에이션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 4분기 미주 스마트폰 판매 정체가 올 1분기 부품 주문 감소로 이어지면서 2016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2.5%, 7.3% 하향 조정한 6조2000억원과 2949억원으로 추정했다.

다행히 전장사업부는 매출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수주 증가 속도를 보아 ADAS(자율주행 보조) 관련 핵심 부품인 통신모듈과 카메라 모듈에서 선점 효과를 누릴 수 있고 현재 보유한 기술을 레버리지하는 신제품 로드맵이 구체적이고 개연성이 높기 때문이다.
이 연구원은 "신규 수주는 2014년 1조5000억원에서 2015년에는 2조9000억원 수준으로 크게 성장한 이후 2016년에도 신규 수주 약 10%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5-7년의 매출로 반영될 수주 잔고가 6조원을 상회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2015년 당사 매출 전망치 6684억원 대비 성장 추세는 뚜렷하다"고 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