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화투자證 "한화 멀티인컴 포트폴리오로 노후 대비"

최종수정 2016.01.11 10:23 기사입력 2016.01.11 10:08

댓글쓰기

한화투자證  "한화 멀티인컴 포트폴리오로 노후 대비"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한화투자증권 은 자산소진 시기인 노후에 대비하려는 고객의 보유 자산을 운용해 매월 일정액을 지급하는 '한화 멀티인컴 포트폴리오 서비스'(이하 ‘멀티인컴 포트폴리오’)를 11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되는 한화투자증권의 멀티인컴 포트폴리오는 변동성을 낮추고 안정성을 대폭 보강한 점이 특징이다. 일단 지급률을 서비스 모델 별로 연3%에서 5% 수준으로 차등화해 고객이 선택할 수 있게 했다. 이는 시중 금리보다 약간 높은 수준이다. 고객은 지급률을 살펴본 뒤 시나리오를 참조해서 원금 소진까지 걸릴 수 있는 기간과 확률에 대해 미리 상담해보고 계획을 세울 수 있다.

멀티인컴 포트폴리오는 고배당주, 고쿠폰 채권, 글로벌 리츠 등 전 세계의 다양한 인컴형 자산에 분산 투자하는 전략을 통해 원금 소진 위험 최소화 및 추가 수익을 추구한다. 투자 기간과 포트폴리오 성과에 따라 원금 소진까지 걸리는 기간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편입자산은 처음에는 한화투자증권의 코어펀드를 중심으로 하다가 순차적으로 해외 ETF, 달러 표시 자산, 물가연동 채권 등의 다양한 자산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아울러 글로벌 시장과 자산 전반에 대한 월 단위 정기점검과 그 결과에 따른 리밸런싱 등 사후관리 체계를 강화했다. 고객들이 분산투자와 장기투자의 원칙에 따라 위험을 제어하면서 성공적으로 자산관리를 해나갈 수 있도로 하기 위해서다.

'알리안츠 글로벌 인베스터스 자산운용'(이하 ‘알리안츠 자산운용’)과 협업으로 서비스 제공이 이루어지는 것도 특징이다. 독일에 있는 알리안츠 자산운용의 운용 전문 오피스에서 연간 단위로 전략적 자산배분 기준을 제시하고, 한화투자증권에서 이를 토대로 자체적으로 엄선한 코어펀드를 중심으로 투자자산을 구성해 운용한다. 이와 함께 한화투자증권은 알리안츠 자산운용의 선진 투자참조 자료를 고객용으로 가공해 정기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멀티인컴 포트폴리오는 또 자산소진 시기의 포트폴리오 가치 보존과 현금흐름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두 가지 서비스를 적절히 결합해 활용하면 생애주기 전체에 걸쳐 자산관리를 연속적으로 해나갈 수 있다.

한두희 한화투자증권 상품전략센터 상무는 "노후 대비 상품이나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포트폴리오 편입자산에 대한 철저한 검증과 위험관리인데 한화투자증권은 특유의 코어펀드 체계와 더불어 검증된 펀드 선정 역량을 갖고 있다"며 "여기에 글로벌 선진 운용사와의 협업에 따른 시너지까지 확보하게 됨으로써 고객 자산을 장기적인 안목에서 종합적으로 관리하면서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최대한 길게 제공할 수 있는 준비를 마쳤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