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경필표' 연정(聯政) 강원도찍고 제주도 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남경필 경기지사가 강원도에 이어 제주특별자치도와 두 번째 광역자치단체 간 상생 연정(聯政)을 추진한다.

27일 경기도에 따르면 남경필 지사는 오는 31일 오전 10시 제주도청을 방문해 원희룡 제주지사와 '경기도-제주도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한다.
남 지사와 원 지사는 이번 협약에서 ▲신흥해외시장을 겨냥한 창업공동지원 플랫폼 구축 ▲빅데이터와 BT(바이오기술) 등 미래전략산업 육성 ▲농산물 유통 활성화 등 5대 분야 총 14개 항의 협력사업에 합의할 계획이다. 도는 앞서 제주도와 상호 강점이 있는 5개 분야 14개 사업을 추렸다.

주요 사업인 '신흥 해외시장 창업을 위한 공동지원 플랫폼 구축'의 경우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신생벤처)을 지원하기 위해 두 지역이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장조경제혁신센터를 연계한 창업지원 등에 나선다는 내용이다.

또 농산물 유통과 판매 활성화를 위해 두 지역은 친환경 농산물 우수 품목에 대한 상호 재배 기술 이전과 인터넷 쇼핑몰을 통한 지역 농산물 판매 등에 힘쓰기로 했다. 이외에도 공무원교류, 관광 교류, 보건환경 연구 분야 등도 이번 협의 의제에 포함돼 있다.
남 지사는 이날 협약 체결 후 제주도청 4층 탐라홀에서 '제주와 함께 만드는 글로벌 스탠더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남 지사는 특강에서 도지사 재임 1년의 소회와 경기도와 제주도 간 상생방안에 대한 고민 등을 제주도 공무원들에게 들려줄 계획이다.

남 지사는 특강이 끝난 뒤 경기도 대표단과 함께 제주도 서귀포시 표선면 풍력단지를 방문해 제주도의 신재생에너지사업을 살펴본다. 신재생에너지는 남 지사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다.

앞서 남 지사는 지난 4월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DMZ(비무장지대)를 활용한 관광상품 공동 개발 등 총 14개항의 '경기도-강원도 상생협력' 협약을 맺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