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막말 논란' 장동민, 삼풍백화점 생존자에 명예훼손 혐의 피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KBS2 '아침 뉴스타임'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2 '아침 뉴스타임' 방송화면 캡처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개그맨 장동민이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생존자에게 명예훼손 혐의로 피소됐다.

27일 오전 방송된 KBS2 'KBS 아침 뉴스타임' 코너 '강승화의 연예수첩'에 따르면 1995년 6월 발생한 삼풍백화점 붕괴사고 생존자 A씨는 지난 17일 장동민을 명예훼손 및 모욕죄로 고소했다.
보도에 따르면 장동민은 지난해 8월 방송된 인터넷 방송 '옹달샘과 꿈꾸는 라디오'에서 삼풍백화점 붕괴사고에 대해 언급했다. 당시 건강동호회 이야기를 하던 그는 "삼풍백화점 무너졌을 때 21일 만에 구출된 여자도 다 오줌 먹고 살았잖아"라고 말했다.

유세윤이 "그거는 당연히 그럴 수밖에 없지"라고 하자 장동민은 "그 여자가 창시자야 창시자"라고 말했다.

이에 생존자 법률 대리인 선종문 변호사는 해당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어려운 역경 속에서 사경을 헤매고 나왔는데 그 과정 자체가 개그 소재로 쓰이는 것이 너무 모욕적으로 비춰졌다"며 고소 사유를 전했다.
이어 "현재 동부지검 담당 검사가 관할 경찰서에 수사지휘를 내렸고 담당 형사가 고소인과 피고소인 장동민씨의 수사를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장동민은 앞서 '옹달샘과 꿈꾸는 라디오'에서 삼풍백화점 발언을 포함한 여성 비하발언을 해 물의를 빚었다. 장동민은 당시 소속사를 통해 사과했지만 최근 이 발언으로 논란이 다시 불거지자 재차 사과의 뜻을 전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