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볼보자동차, 306마력 ‘S60 T6 R-Design’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볼보가 306마력의 2.0리터 신형 엔진을 탑재한 ‘S60 T6 R-Design’을 출시했다.

볼보가 306마력의 2.0리터 신형 엔진을 탑재한 ‘S60 T6 R-Design’을 출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306마력의 2.0리터 신형 엔진을 탑재한 ‘S60 T6 R-Design’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S60 T6 R-Design’은 기존 S60에 R-Design 스타일링 패키지를 적용, 보다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신형 T6엔진을 포함한 드라이브-이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퍼포먼스를 갖췄다.
T6엔진은 다운사이징 2.0리터 4기통 엔진임에도 불구하고 수퍼차저와 터보차저를 동시에 적용하는 등 볼보자동차의 최신 기술을 집대성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최대 출력 306마력, 최대 토크 40.8kg·m라는 파워풀한 성능도 눈에 띈다.

여기에 차체 강성을 강화한 R-Design 전용 스포츠 섀시와 전용 19인치 휠, 기어 시프트 패들을 적용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9초만에 도달하는 등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볼보 모델 중 가장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엔진 배기음을 증폭시키는 액티브 노이즈 컨트롤도 새로 적용했다. ANC는 엔진의 불필요한 소음을 제거함과 동시에 엔진의 속도와 토크에 대한 정보를 수신해 차량용 스피커를 통해 엔진의 배기음을 증폭, 운전자의 주행 감성과 즐거움을 극대화시킨다.
이외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 및 편의 시스템도 기본 적용했다. 전방 차량, 보행자, 자전거 이용자와 추돌 위험이 예측될 경우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인텔리 세이프’ 시스템을 비롯해 차량 속도는 물론 차간 거리까지 자동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 동급 최고 사양을 갖췄다. 가격은 5750만원이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새롭게 출시한 S60 T6 R-Design을 통해 이제 볼보자동차가 안전뿐만 아니라 퍼포먼스도 최고 수준에 도달했음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볼보자동차는 더 많은 고객들이 볼보자동차가 선사하는 주행의 즐거움과 프리미엄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