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월부터 개통예정인 호남선 KTX는 서울-광주까지 운행시간이 93분으로 단축되어 수도권과 호남권에 상당한 지리적·경제적 파급효과가 예상된다.
김승남 의원은 “호남고속철도의 근본취지는 수도권과 호남권을 신속하게 연결하여 사회경제적 파급효과를 확신시키는 것이다. KTX가 서대전을 경유할 경우, ‘고속철이 아닌 저속철’로 남아 그동안 호남고속철도를 위해 투입되었던 8조 3529억의 예산을 낭비하는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면서“2013년 기준, 광주-서대전역 이용객은 하루 평균 200명 수준에 불과하다. 정부와 국토교통부는 수요도 없는 일부지역의 지역선심성 무리한 요구를 듣지 말고 호남고속철도의 취지대로 당초계획대로 개통해야한다”고 정부의 결단을 촉구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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