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호남대 의상디자인학과, 세번째 브랜드 ‘H-CODE’ 출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호남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가 학과의 세 번째 브랜드인 ‘H-CODE’를 런칭해  27일 광주광역시 동구 이랜드 리테일 앤씨 웨이브(NC WAVE)충장점 3층 이벤트 홀에서 한정판매를 실시했다.

호남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가 학과의 세 번째 브랜드인 ‘H-CODE’를 런칭해 27일 광주광역시 동구 이랜드 리테일 앤씨 웨이브(NC WAVE)충장점 3층 이벤트 홀에서 한정판매를 실시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앤씨 웨이브 충장점서 학생들이 만든 잡화제품 100여점 판매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학과장 김지연)가 학과의 세 번째 브랜드인 ‘H-CODE’를 런칭해 27일 광주광역시 동구 이랜드 리테일 앤씨 웨이브(NC WAVE)충장점(지점장 은현성) 3층 이벤트 홀에서 한정판매를 실시했다.
최근 패션잡화 상품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기획된 잡화브랜드 ‘H-CODE’는 의상디자인학과 브랜드앤샵 동아리(동아리장 신준경, 2년)와 비쥬드폰테지 동아리(지도교수 장소영) 소속 20여명의 예비 디자이너들이 2014~2015 F/W 트렌드를 반영한 클러치, 팔찌, 지갑, 에코백 등 100여점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판매됐다.

‘H-CODE’는 젊은 20대 패션리더를 컨셉으로, ‘해피클러치’라는 주제로 클러치를 주력상품으로 내놓았다. 특히 머플러, 팔찌 등을 펄과 가죽 그리고 신소재 네오프렌을 이용해 생 개개인의 개성을 살려 제품화시켰다.

이번 행사 역시 아이템선정과 트렌드 조사, 상품구입, 샘플 등 체계적인 기획부터 라벨과 가격 결정, 판매 등 기획-생산-판매의 모든 과정을 의상디자인학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날 ‘H-CODE’ 에코백을 구입한 김 모씨(26)는 “디자인이 신선해 마음이 끌렸는데 가격까지 저렴해서 바로 샀다”며 “유명 명품 못지않은 퀄리티의 H-CODE를 기대해보겠다”고 말했다.
호남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가 학과의 세 번째 브랜드인 ‘H-CODE’를 런칭해  27일 광주광역시 동구 이랜드 리테일 앤씨 웨이브(NC WAVE)충장점 3층 이벤트 홀에서 한정판매를 실시했다.

호남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가 학과의 세 번째 브랜드인 ‘H-CODE’를 런칭해 27일 광주광역시 동구 이랜드 리테일 앤씨 웨이브(NC WAVE)충장점 3층 이벤트 홀에서 한정판매를 실시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이날 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한 신준경(2년) 씨는 “2학기부터 많은 학생들이 직접 제작에서 판매까지 실무MD를 경험함으로써 실무형인재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내 손으로 직접 제작한 디자인이 대중들의 선택을 받는 것을 보면서 예비 디자이너로서 큰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36년의 전통의 호남대학교 의상디자인학과는 NCS직무능력이 요구하는 패션산업에서 실무능력강화를 위해 실제 패션브랜드 런칭 및 판매활동까지 포함하는 실무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오고 있다.

2010년 충장로축제에서 티셔츠 브랜드인 ‘SSan-T' 런칭을 시작으로, 2014년 5월 엔씨웨이브 Popup store를 위한 의류 브랜드 ’REMODE-H'를 출시한데 이어, 이번에 세 번째로 잡화브랜드 ‘H-CODE’를 런칭 함으로써 학생들의 자체 브랜드 런칭 활동 및 창업활동을 적극 지도하고 있다.

의상디자인학과는 자체 브랜드 런칭을 통해 학생들이 패션상품기획에 대한 전반적인 실무과정을 경험하고, 판매실무를 통한 소비자 반응을 통해 어떤 디자인이 소비자에게 어필하는지에 대한 실무 감각을 익힐 수 있어 재학 중 창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NC웨이브 광주 충장점은 ‘젊음의 거리’ 충장로에 20~30대 고객을 위해 맞춤 설계된 원타깃 매장으로, 연면적 3만6000㎡, 영업면적 1만8000㎡, 지상 11층 규모의 젊은이들을 대상으로 한 호남권 최대의 복합쇼핑매장이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